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사랑하는 간식 호빵의 계절이 왔다. 코끝이 시린 계절, 따뜻하게 속을 채워주는 호빵이 이번에는 다양하게 속을 채워 새단장을 했다.
이달 4일부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다양한 맛으로 차별화한 호빵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통단팥 호빵을 비롯해 감동란 호빵, 치즈불닭 호빵, 꿀씨앗호빵, 새우만빵, 고기만빵 등 총 10종류다.
GS25의 호빵 매출은 해마다 약 17%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인 10월~11월에 연간 매출 중 40.2%가 집중된다.
소비자의 입맛 역시 다양화 되고 있다. 수요 세분화와 서구형 입맛의 증가로 인해 호빵의 고객 선호도 역시 변화를 나타낸 것. 단팥 호빵의 매출은 2015년 전체 호빵 매출의 53.5%를 차지했지만, 2017년에는 피자 호빵 등 조리가 가미된 非단팥류 호빵이 67.2%의 매출 구성비를 차지하며 역전됐다.
GS25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발빠르게 非단팥류 호빵 상품을 독점으로 선보인다. 우선 유명 상품인 ‘감동란’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감동란 호빵은 반숙 계란 콘셉트로 개발한 에그 호빵으로 빵안에 커스터드 크림과 계란 등이 함유됐다.
치즈불닭 호빵은 최근 매운맛 열풍 트렌드에 발맞춰 매콤한 불닭 볶음에 모짜렐라 치즈를 소로 채웠다. 부산의 씨앗 호떡을 연상케하는 꿀씨앗 호빵은 꿀크림 소스과 함께 세가지 씨앗을 듬뿍 넣어 겨울철 대표 간식인 호떡 콘셉트의 호빵으로 구현됐다.
안재오 GS25 호빵 담당 MD는 “최근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찾고자 하는 소비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요리형 프리미엄 호빵을 올해 새롭게 출시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GS25 차별화 상품을 개발해 고객분들께 일상 속의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드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직장인 67% "문신 있으면 취직 어려워"…위화감 조성vs개인자유
- '협상' 주말 박스오피스 2위·좌석판매율 1위...거침없는 흥행 역주행
- ‘최고의 이혼’ 문숙X위하준X김혜준, 세대 아우르는 명품 배우 총출동
- 닉쿤, 태국서 '아시아 슈퍼스타상' 수상..."10년간 지지해 준 팬 감사"
- '손더게스트' 최신부에서 김륜희까지…강렬 엑소시즘 '부마자' 4人
- 몬스타엑스, 토니모리 모델 발탁...‘입술미남’ 광고로 첫 활동
- '동상이몽2' 한고은, 추석 맞아 부산 시댁 방문...스케일 다른 명절 음식 '눈길'
- 방탄소년단vs워너원, 남자 그룹상 주인공은?…‘2018 MGA’ 투표 시작
- 삼성전자, 전세계 공대생 선정 '매력적인 직장' 9위…소니·페이스북 제쳤다
- 빅히트샵, 1일부터 BTS 월드투어 공식 MD 예약판매
- '얼굴 천재' 차은우, 데이트 콘셉트 화보 3種 공개
- 한채영, MBC ‘신과의 약속’ 출연 확정! 냉미녀 아나운서로 변신 [공식]
- '소녀포레스트' '레벨 업 프로젝트'...예능 속 아이돌★, 힐링 여행 '눈길'
- G마켓-옥션-G9 '코리아세일페스타'서 최대 75% 대규모 할인
- 박보검·전지현·정해인, 감성영화 연상시키는 TV광고 속으로
- [인터뷰] ‘아는 와이프’ 장승조 “아내 린아, 쿨한 성격…지켜봐 주는 것만으로 고마워” ②
- [인터뷰] ‘아는 와이프’ 장승조 “사랑꾼 지성 못 따라가, 육아하느라 정신 없다” ①
- 유재석 SBS 새 예능 ‘미추리’ 베일 벗었다…김상호X강기영X임수향 등 9인 합류
- 징검다리 연휴 나들이, 어른아이 입맛 사로잡는 간식 열전
- 1인가구 입맛저격 소용량 아이스크림 케이크...나뚜루, 미니3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