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남자는 머릿발! 그루밍족 위한 헤어스타일링 팁&제품

매일 아침 여자들이 화장에 정성을 쏟듯 부지런히 자신을 가꾸는 남자들이 주목 받는 요즘. 헤어스타일만 바뀌어도 이미지가 확 달라질 수 있다. 미용과 뷰티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그루밍족을 위한 헤어 스타일링 방법과 제품을 소개한다.

 

사진=인터크로스 제공

머리를 감은 후 물기가 약간 있는 상태에서 드라이어로 모발에 볼륨을 넣으면서 스타일을 잡는다. 모발 길이를 적당히 다듬고 가볍게 펌을 하면 더욱 쉽게 헤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뻗치는 옆머리는 귀찮더라도 2주에 한 번씩 길이를 다듬고 왁스로 차분하게 눌러주자.

모로칸오일의 ‘블로우 드라이 컨센트레이트’는 부스스한 모발이나 관리하기 어려운 곱슬머리를 관리하는 기초 제품이다. 드라이 시 사용하면 스타일링이 손쉬워지며 사용 즉시 모발에 윤기와 부드러움을 주며 잔머리 정돈을 도와준다. 엘라스틴의 ‘맨인매트 하드 왁스’는 굵고 뻗치는 직모를 위한 무광택 하드 왁스다. 매트한 텍스처가 온종일 모발이 처지지 않게 해 스타일을 고정해 준다.

남자들에게도 한 번쯤 머리를 길러보고 싶은 로망이 있는 법. 다소 긴 머리를 한 남자라면 웨이브를 넣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펌을 한 후에도 드라이 방식이나 사용한 스타일링 제품에 따라 컬의 느낌이 달라진다. 컬을 줄이고 싶다면 머리카락을 브러시로 빗어가며 따뜻한 바람에 말리고, 컬을 살리고 싶다면 시원한 바람에 손으로 머리카락을 주무르듯 말리면 된다.

 

사진=모로칸오일, 엘라스틴, 아모스, 스웨거 제공(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다슈의 ‘데일리 볼륨 업 컬 크림’은 에센스와 컬링, 왁스 기능을 담은 3 in 1 제품이다. 진득한 콧물 제형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축 처진 모발의 웨이브를 잡아주며 컬 크림 특유의 딱딱한 느낌 없이 유연한 고정력으로 자연스러운 볼륨을 유지해준다.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링에는 매트한 하드 왁스보다는 제형이 부드러우면서 세팅력이 살짝 있는 소프트 왁스가 제격이다. 드라이를 한 뒤 왁스를 모발 끝 쪽에 발라 내추럴하게 스타일을 잡은 후 미스트를 뿌려 윤기를 더해주고 스프레이로 가볍게 고정하자.

스웨거의 ‘헤어 스터너 왁스-크리미&소프트’는 부드러운 질감에 발림성이 좋아 긴 머리도 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두피를 보호하는 시카카이와 검정콩 추출물, 식물성 트리트먼트 성분을 함유해 모발의 회복을 돕고 큐티클을 보호한다.

아모스의 ‘스타일 익스프레션 디자이닝 스프레이’는 미디움 홀딩력과 깔끔한 마무리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는 스프레이다. 덧뿌려도 끈적임과 뭉침이 없으며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해 준다.

머리숱이 적으면 연출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도 한정적이다. 평소 두피와 모근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과 피부, 손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구성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 등의 영양소를 섭취하면 모발을 풍성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자올 닥터스오더 제공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의 ‘타래 알엑스’는 1일 권장량의 16,667%의 비오틴을 함유, 건강한 모발 및 피부, 손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신체 안에서 다양한 효소의 활동을 돕는 조효소인 비타민B6, 나이아신, 비오틴 등의 비타민 B 복합체를 함유했다. 특히 맥주효모, 쏘말매토추출물, 호스테일추출물, 어류콜라겐, 호박씨유, 쐐기풀추출물 등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해 영양을 더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미국증시 급락에 원/달러 1년 만에 1,140원대 진입…코스피 -3% 하락 icon에이핑크 손나은, 명동서 포착된 실물요정 '비주얼 여신' icon래퍼 치타, 가을 트렌드 레오파드와 만났다…화장품 모델 발탁 icon청하와 '심쿵' 만남...NBA, 벤치다운 론칭 기념 팬사인회 개최 icon‘영갬성’ TBJ 어드밴스드 라인, ‘무신사’ 입점...10% 할인행사 icon가을철 건조한 피부, 속 채우고 안티에이징까지...뷰티제품 6 icon'김연경 롱패딩' 뜬다...언더아머, 롱다운+벤치코트 11일 출시 icon박서준, 런던의 가을남자 수트핏...지오지아 화보 눈길 icon에프알제이·게스, 영타깃 공략 ‘데님부터 아우터까지’ 신상 공개 icon가을, 데님으로 물들다! 아크네 스튜디오 ‘복고’ vs 에프알제이 ‘완편’ icon반달가슴곰과의 공존을 위해...K2 ‘어스키퍼’ 지리산 탐방대 모집 icon마라톤·하이킹·낚시...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유의미한 프로모션 icon‘폼나게 먹자’ 하하, 셋째 계획 기대하게 만드는 ‘정력’ 식재료 욕심 icon"온미남→야망남"...곽동연, 차기작 '복수가 돌아왔다'서 첫 악역 도전 icon2PM 준호, 다음달 3일 월드비전 기부런 행사 함께 달린다 icon'택시운전사' '공작' '국가부도의 날'...뜨거웠던 한국 현대사 조명한 영화 4 icon호피·체크, F/W 패션 트렌드는 '레트로'…11번가 가을기획전 진행 icon호날두 측, 성폭행 의혹에 “합의된 성관계”…비밀 유지 조건으로 4억 icon겨울철 필수템 ‘롱패딩’, 기술경쟁력 벌이는 다운재킷 신상열전 icon"노후에도 일하고 싶다" 2030 희망 노후 한달생활비 '198만원' icon멘소래담 립케어, 뷰튜버 라뮤끄 ’#하루종일촉촉예쁨’ 영상 이벤트 icon류승범 ‘롱패딩’ 스타일 3 제안...‘쇼미더스타일777’ 공구 프로모션 icon홈케어의 진화...맥스클리닉 ‘풀페이스 코어텐션 강화 프로그램’ 출시 icon클래식의 우아한 변주...MCM·아이그너·로에베 가을 신상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