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자연과 내몸 건강 모두 지키는 친환경 등산법(ft. 필수템 & 캠페인)

맑은 하늘과 완연한 가을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아름다운 산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산행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화려한 단풍, 청명한 공기 등의 이유 때문에 많은 이들이 가을 산행을 선호하고 있지만 등산객이 늘어나는 가을은 산의 자연 환경도 함께 오염되기 쉬운 시기다. 산과 자연을 사랑하는 등산객이라면 내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내가 오르는 산의 건강도 보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사진=픽사베이

최근 환경문제가 불거지면서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다. 산행 시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과불화화합물)가 포함되지 않은 발수 처리 재킷을 착용하는 것은 어떨까. 최근 고어사는 PFCEC를 포함하지 않는 내구성 발수처리 제품을 추가하는 한편, 리사이클 원단을 겉감으로 사용한 제품의 숫자도 늘려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기능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 구성을 강화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더의 ‘아틀라스 고어텍스 자켓’과 블랙야크의 ‘M 베이직 GTX자켓’, K2의 ‘제레온’ 제품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가 제거된 고어텍스 2L이 사용됐다. 환경을 고려하면서도 뛰어난 내구성 및 견고한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제공하는 PFCEC 제거 제품들은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로부터 몸을 지켜주며 일교차가 큰 가을 산행 중 갑자기 더워져도 뛰어난 투습력으로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몸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아이더 ‘아틀라스 남성 고어텍스 자켓’, 블랙야크 ‘M 베이직 GTX자켓, K2 ‘제레온’(위 왼쪽부터) 고어텍스 서라운드 K2 ‘플라이하이크 메가’, 블랙야크 ‘샤크 GTX’, 코오롱 스포츠 ‘SOX V 2’(아래 왼쪽부터)

등산 전 혹은 정상에서 술을 마시고 하산하는 행위는 내 몸뿐만 아니라 다른 등산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해 등산문화 전체를 병들게 한다. 음주와 함께 취사까지 하는 경우 산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음주 후 등산 행위는 운동신경과 평형감각을 둔화시켜 실족과 추락사고의 위험이 높다.

사고 예방 및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산행에 알맞은 기능성 등산화를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된 K2의 ‘플라이하이크 메가’ 제품은 360도 전면 투습 기능으로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한 이엑스그립(EX-GRIP)이 적용돼 탁월한 접지력은 물론 거친 산행 환경에서도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블랙야크의 ‘샤크 GTX’ 역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돼 완벽한 방수 기능과 360도 전방위 투습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루프 그립 아웃솔이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된 코오롱 스포츠의 ‘SOX V 2’는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적합하다. 전방향 투습 기능 및 뛰어난 방수 기능을 제공하며 전용 3D 인솔이 들어가 최고의 피팅감을 구현한다.

 

사진=블랙야크 제공

단풍을 감상하려는 등산객이 많아지면 그만큼 산에 버려지는 쓰레기 양도 크게 늘어난다. 한 번 버려진 쓰레기는 산에 쉽게 처리되지 않고 오랜 기간 쌓이면서 산을 오염시킨다. 산을 사랑하는 등산객이라면 쓰레기를 발생시키지 않고, 발견한 쓰레기는 챙겨오는 ‘착한 산행’이 중요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지난 7월부터 환경보호를 위한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물 티슈 대신 손수건 사용하기, 개인 젓가락과 컵 사용하기, 1회용 비닐봉투 들고 다니지 않기 등 행동 지침을 마련해 산에 반입되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는 운동을 실천한다. 이와 함께 산행에서 쓰레기를 수거해 오는 양에 따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클린마운틴경진대회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한 우수 단체와 기관에 대한 포상에도 참여하고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침구부터 의류까지...脫 ‘케미포비아’ 친환경소재 ‘텐셀’ 주목 icon판타지 가을·겨울여행지...노르웨이 소장각 5 PICK icon견체공학 디자인...반려견 스마트케어 브랜드 '뮤니쿤트' 주목 icon라인프렌즈, 브라운앤프렌즈·BT21 등 '할로윈 컬렉션' 대거 출시 icon써모스X카카오프렌즈, 텀블러 출시...상수동 팝업스토어 오픈 icon[1인가구 필수템] 개성과 고퀄, 블루투스 스피커 ‘라인프렌즈X뱅앤올룹슨 브라운’ icon[1인가구 필수템] 일상을 컬러풀하게 채우는 ‘떼에마 머그 4종’ icon떠나기 좋은 계절, ‘핼러윈데이 디즈니랜드&유럽 인기도시' 여행 프로모션2 icon로얄앤컴퍼니·아모레퍼시픽…'먹고 즐기는 공간' 사옥의 화려한 변신 icon가을 오색단풍 바다에 퐁당~ 호텔스닷컴, ‘단풍여행 HOT 세일’ 프로모션 icon홍록기, 결혼 7년 만에 아빠 된다 “무척 바라던 소식...책임감 느껴”[공식입장] icon[리뷰] '배반의 장미' 저예산으로 도전한 재미+감동의 소동극 icon‘퍼스트맨’ 라이언 고슬링X데이미언 셔젤, 인류의 여정이 된 개인의 드라마 icon[인터뷰] '펭귄 하이웨이' 이시다 히로야스 감독의 작가론 "모든 어른은 어린이였다" icon'거미줄에 걸린 소녀' 11월 개봉...'밀레니엄' 시리즈 새로운 시작 icon방탄소년단 표지 美 타임지 1차 물량 완판 "5시간 동안 2천부 팔려" icon'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2' 터키 친구들, 기차 역방향 좌석에 당황..."거꾸로 달리잖아" icon클래식의 우아한 변주...MCM·아이그너·로에베 가을 신상백 icon유니클로X알렉산더 왕, ‘히트텍’ 컬렉션 출시...‘히트템’ 파고든 디자인 icon올가을 대세 ‘레오파드’...가을 스타일링 완성템 추천 5 icon네나, 쌀쌀한 가을철 메마른 피부에 ‘클레이 마스크’ 제안 icon발목노출을 許하라...올가을 데님 트렌드 ’크롭테이퍼드’ 핏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