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수능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이 임박하면서 수험생을 위한 선물 준비도 분주하다. 최근 수험생 선물은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이 인기다. 이에 유통업계는 수능 시험 전날까지 학습 효율도를 극대화하고 집중을 돕는 학업용 아이템부터 컨디션 조절을 위한 건강 관련 제품까지,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선물을 속속 내놓고 있다.

 

수험생의 '막판 스퍼트' 돕는 학업용 아이템

가장 실용적인 선물은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수험생의 집중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학업 관련 제품들이다.

 

포스트잇 '카카오프렌즈 수능 필살템'

사진=포스트잇

포스트잇에서는 수험생을 위해 일간, 주간, 월간 시간관리를 돕는 포스트잇 노트가 포함된 '포스트잇 카카오프렌즈 수능 필살템'을 출시했다. 강한점착용 654 노트(45매), 강한점착용 위클리 노트(30매), 디데이 투두 660 노트(50매), 강한점착용 먼슬리노트 (6매) 수능 답안지 OMR카드(4매)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로 라이언, 무지, 어피치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귀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했다. OMR카드 제품은 실전 연습도 가능하다.

한국3M '이어플러그 팬시네온'

사진=한국3M

각종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어플러그는 수험생 필수템으로 알려지며 수능 선물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한국쓰리엠의 '3M 이어플러그 팬시네온'은 차음률 33dB의 높은 차음 성능뿐만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으로 고도의 집중을 돕는다. 여러 색상과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더우리 '뇌섹껌', '뇌섹캔디'

사진=더우리

졸음을 쫓아주는 간식도 인기다. 최근 더우리에서 출시한 '뇌섹캔디'와 '뇌섹껌'은 두뇌 회전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총명탕 성분을 담고 있다. 특히 뇌섹껌에는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한약 맛이 거의 나지 않아 쓴 맛을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도 거부감 없이 씹을 수 있다.

 

수능 당일 '최상의 컨디션' 만드는 체력 관리 아이템

수능에 대한 부담감과 과다한 학습량은 수험생들을 쉽게 피곤하게 하고, 이는 곧 육체적 피로로까지 이어지게 된다. 수능 당일까지 좋은 컨디션과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소 섭취에 신경을 써 두뇌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정관장 '아이패스 H'

사진=정관장

정관장에서 출시한 '아이패스 H'는 성장기부터 단계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아이패스 제품군 중 고등학생들을 위해 제작됐다. 학업으로 인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하루 한 포 섭취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 원료로 들어간 홍삼에는 32종의 인삼사포닌과 산성다당체 등이 포함돼 있어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나아가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몸을 따듯하게 지켜주는 황기와 당귀, 소화기를 보호해주는 복령, 항산화 방지에 탁월한 대추 등이 보조성분으로 함유됐다.

 

스페쉬 '아테네 쥬니어'

사진=스페쉬

긴 수험생활로 운동량이 부족해 기초 체력이 떨어진 학생들은 만성 피로를 느끼기 쉬우므로 영양가 높은 음식과 함께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스페쉬의 멀티비타민 '아테네 쥬니어'는 주요 비타민B, C, D를 비롯한 13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등 청소년의 기력 회복에 필요한 성분을 담은 맞춤형 영양제다.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보령제약 '아이스파'

사진=보령제약

최근 춥고 건조해진 날씨와 더불어 장시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보며 공부하는 수험생의 눈은 언제나 피곤하기 마련이다. 보령제약의 '아이스파'는 40도의 스팀을 통해 안구 피로 회복과 안구건조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취침 전이나 일상생활 중 언제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