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이 지속되는 요즘, 산으로 바다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이 많다. 지금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 하나면 휴가 계획부터 도착하고 나서 가볼만 한 곳까지 꼼꼼히 체크할 수 있다. 알찬 여행에 도움이 될 휴가철 필수 어플 4가지를 소개한다.

 

 

▶원기날씨 (날씨)

요즘은 기상 변화가 심해 날씨를 체크하지 않으면 낭패를 보기 쉽다. 여행 계획의 첫 단계는 휴가 때 날씨를 체크하는 것. 기상에 관련된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이폰 사용자일 경우 기본으로 제공되는 날씨 정보가 다소 부정확하기 때문에 '원기날씨' 어플을 설치하기를 추천한다. 기상청 정보를 사용한 날씨 어플이다. 화면 자체나 인터페이스도 깔끔해 보기 쉽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받는다.

 

▶아틀란 3D (내비게이션)

이 어플은 리얼 풀 3D 지도로 교차로나 갈림길 등에서 구체적인 방향을 표시해 줘 운전자의 실수를 줄여준다. 특히 내가 찾는 검색 장소에 직접 방문했던 사람들의 솔직한 평점과 후기를 볼 수 있는 소셜 스팟 페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로교통 상황을 색깔 별로 표시해 복잡한 시내거리 주행 중에도 편안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

 

▶대한민국 구석구석 (관광)

대한민국 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이 어플은 국내 추천지부터 인기 여행지까지 지역별 다양한 여행 정보가 가득 담겨있다. 축제, 음식, 숙박, 추천지, 테마 여행 등 깨알 같은 정보까지 휴가지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서비스 중이다.

 

▶응급의료 정보제공 (의료)

익숙하지 않은 여행지를 방문했을 때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면 당황하기 쉽다.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이 어플은 실시간 응급실 정보, 응급의료기관 정보, 119 연결,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등을 이미지와 텍스트 형태로 제공해 효과적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한다.

 

사진출처=구글 플레이 스토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