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패딩 유행은 지난해보다 올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올 겨울 최강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패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패션 브랜드들은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 갖춘 패딩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전속모델 세븐틴의 라푸마(사진 위)와 트와이스의 빈폴 스포츠(아래)

라푸마는 전속 모델인 보이그룹 세븐틴과 함께한 프로모션 ‘라푸마X세븐틴 라이프 패키지’를 선보였다. ‘라이프 패키지’는 라푸마의 신소재 패딩 트루아와 이너탑, 마스크 등의 방한 용품과 가방을 함께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로, 총 수량 1000개 한정으로 출시하며 LF몰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다. ‘라이프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라푸마는 세븐틴의 화려한 군무가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부터는 ‘겨울 생존’ 콘셉트의 메인 영상을 만날 수 있다.

빈폴 스포츠는 보온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소재부터 디테일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B.벤치 덕다운 롱패딩’을 선보였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착용해 높은 관심을 모은 ‘B.벤치 덕다운 롱패딩’은 지난 겨울 제품보다 덕다운량을 높였고, 털 빠짐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소매 안감 디테일을 강화해 더욱 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길이와 컬러로 출시해 선택의 폭이 넓다. 105, 108, 120cm 총 3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베이직한 블랙부터 네이비, 화이트, 레드, 핑크, 골드 등으로 제작됐다.

맥케이지(오른쪽)와 지스튜디오(왼쪽)의 롱패딩

캐나다 프리미엄 브랜드 맥케이지는 한국 고객을 위한 2018 F/W시즌 리미티드 컬렉션 ‘K-에디션’을 선보인다. 맥케이지의 듀오 디자이너인 에란 엘파시와 엘리사 다한이 디자인한 ‘K-에디션’은 ‘에니아’ ‘레나’로 구성됐으며 한국인들의 높은 패션 센스와 까다로운 안목에 맞춰 컬러와 소재를 믹스 매치했다.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지춘희가 CJ ENM 오쇼핑에서 전개하는 지스튜디오 역시 18 F/W 머스트 헤브 아이템인 화이트 컬러의 후드 ‘구스다운’을 제안한다. 전속 모델 이나영과 함께 촬영한 화보에서 선보인 구스다운은 올 화이트 컬러와 슬림한 실루엣으로 만들어져 세련된 이미지를 물씬 풍긴다. 동시에 초경량 소재로 제작해 매일 가볍게 착용하기 좋다.

몽클레르 지니어스의 특별하고도 독특한 롱패딩

몽클레르 지니어스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의 롱패딩으로 시선을 모았다. 지난 2월 밀라노 패션위크를 통해 새로운 디자이너 8명을 소개하며 브랜드의 대대적인 변화를 알린 몽클레르 지니어스는 고객들의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존중해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8개 컬렉션을 공개했다. 그중 ‘몽클레르 피에르올로 피치올리’ 컬렉션은 성직자들의 순수주의에서 영감을 받아 초현대적으로 디자인됐다. A라인 실루엣에서 쿠튀르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각 피스들은 아이보리, 블랙, 자수정빛, 임페리얼 옐로, 밝은 그린, 오렌지, 레드와 체리 레드 등 강렬한 컬러 대비를 통해 더욱 강조됐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블랙핑크(사진 위)와 워너원(아래)이 착장한 아디다스 롱패딩

아디다스의 롱패딩 2종은 브랜드 고유의 강렬한 삼선을 포인트로 스포티하면서도 과하지 않는 절제된 디자인과 컬러를 활용해 세대를 뛰어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룩에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덕 다운으로 발목까지 내려와 더욱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롱파카 3스트라이프’와 허벅지까지 오는 적당한 길이와 재귀반사 소재 등을 사용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는 ‘엑티브 다운파카’ 2종을 선보였다.

네파 전속모델 전지현과 장기용이 착장한 '프리미아'

네파의 프리미엄 벤치다운 ‘프리미아’는 컬러·기능성·스타두를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우아한 미스트, 세련되고 시크한 네이비 컬러 등을 채택했다. 극한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에어볼륨 시스템과 이너 커프스를 적용했다. 여기에 사선 퀼팅 디자인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는 물론 슬림한 실루엣을 제공하며 무게감은 최소화했다. 풍성한 라쿤퍼가 후드 탈부착으로 적용돼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며 남성 버전의 경우 밑단 옆 선 양쪽에 지퍼를 추가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고 가슴과 하단에 4개의 포켓을 적용해 수납성을 높였다. 또한 다운을 접어 보관, 이동할 수 있는 패커블 기능을 갖춰 휴대성을 높였다.

아이더 '스테롤 구스 롱패딩'(왼쪽)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

아이더의 ‘스테롤 구스 롱패딩’ 시리즈는 ‘박보검 롱패딩’으로 불리며 벌써부터 인기몰이 중이다. 최상급 헝가리 구스 충전재와 발열 안감 및 축열 안감을 사용해 강한 추위에도 몸을 따뜻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앞 지퍼의 상단과 하단에는 자석을 적용해 입고 벗기에 편리하도록 했고 밑단 사이드 부분은 트임 처리해 활동성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보장하는 디테일도 강화했다. 몸을 넉넉히 감싸는 오버핏 스타일에 후드가 함께 부착돼 캐주얼하면서 스포티한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기장의 경우 ‘스테롤 구스 롱패딩’은 무릎 아래 종아리까지 내려오며 ‘스테롤 구스-S 롱패딩’은 무릎을 살짝 덮는 적당한 기장이다. 색상은 ‘스테롤 구스 롱패딩’ 남녀공용 제품의 경우 블랙과 네이비, 라이트 베이지, 라이트 블루 4종이며 여성용은 블랙과 그레이시 핑크, 아이스 그레이 및 스카이 블루로 구성됐다. ‘스테롤 구스-S 롱패딩’의 색상은 남녀공용은 네이비, 남성용은 블랙이다.

사진=K2 제공

톱스타 수지를 뮤즈로 내세운 K2의 올 겨울 대세 아이템 롱패딩은 100% 구스 충전재를 사용, 보온성을 강화해 극강의 한파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다. 색상, 퍼, 겉감 소재, 프린트 등에 다양한 변화를 준 점도 두드러진다.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여 다양한 스타일로 믹스매치가 가능해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