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레드벨벳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9월11일부터 2018년 10월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억89만620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42만2834개와 비교하면 30.62% 줄어들었다.

2018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우주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에이핑크, 러블리즈,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모모랜드,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 라붐, 위키미키, 프로미스나인, 티아라, 베리굿, 에이프릴, AOA, EXID, 걸스데이, 애프터스쿨, 유니티, 피에스타,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CLC, 다이아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7000 미디어지수 440만9064 소통지수 227만3821 커뮤니티지수 324만39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8만385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1만9468와 비교해보면 375.87% 급등했다.

2위, 레드벨벳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3316 미디어지수 411만9048 소통지수 170만98 커뮤니티지수 204만11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4만359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77만2519와 비교해보면 34.80%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여지수 66만1844 미디어지수 325만824 소통지수 132만2876 커뮤니티지수 272만6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만164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43만6174와 비교해보면 8.06% 하락했다.

4위, 소녀시대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7124 미디어지수 386만4600 소통지수 89만3206 커뮤니티지수 192만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만528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62만476와 비교해보면 11.8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귀엽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콘서트, 뚜두뚜두'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60%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9월 11일부터 2018년 10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우주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에이핑크, 러블리즈,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모모랜드,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 라붐, 위키미키, 프로미스나인, 티아라, 베리굿, 에이프릴, AOA, EXID, 걸스데이, 애프터스쿨, 유니티, 피에스타,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CLC, 다이아, 프리스틴, 구구단, 헬로비너스, 스텔라, 배드키즈, 립버블, GBB, 보너스베이비, 브라운아이드걸스, 엘리스, 시크릿, 소나무, 포켓걸스, 미쓰에이, 데이데이, 베스티, 레이디스코드, 트위티, 샤샤, 리브하이 를 분석하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