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그것이 알고싶다' 진주 60대 女피살사건...피해자 손톱 밑 아들 친구 DNA 발견

지난 1월 경상남도 진주에서 발생한 60대 여성 피살사건의 비밀은 무엇일까.

 

1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두 편의 살인 시나리오 - 거짓을 말하는 자, 누구인가' 편이 그려졌다.

2018년 1월 9일, 경상남도 진주 계동에서 60대 여성이 자신의 집에서 변사상태로 발견됐다. 그를 최초로 발견한 것은 오랜만에 그의 집에 방문했다는 아들 부부였다.

경찰이 집 안에 들어가보니 60대 백씨는 둔기로 가격당해 생긴 머리 부분의 상처와 함께 사망한 상태였다. 하지만 주위의 모습이 이상했다. 시신 주위로 뿌려진 백색가루, 그리고 열려있는 방안 서랍들과 어지럽혀진 집안은 마치 강도의 소행처럼 보였다.

이에 프로파일러는 “증거 인멸을 위해 세제를 뿌린 것 같다. 물건은 그 뒤에 뒤진 흔적이 있다. 내부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의 소행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발바닥에 혈흔이 많은 것으로 보아 저항이 있었을 것”이라고 얘기했다.

그리고 피해자의 손톱에는 한 사람의 DNA가 검출됐다. 여기서 추출한 DNA가 가리키는 사람은 바로 아들의 친구인 이석구 씨(가명)였다.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신동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라라랜드' 이제니, 6살 연하 김지원과 핑크빛 소개팅..."순진한 사람 같아요♥" icon'아는형님' 김인석, 홍진경 미담 공개..."수입 끊긴 시절 용돈줬다" icon이병헌, 2018년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대상’...이지은·박서준 중편 최우수연기상 icon'나인룸' 김해숙, 김희선 몸 이용해 숨은 비밀 추적..."이경영이 죽은 게 아니야?" icon'아는 형님' 김인석 "'김빡' 검색어 1위하면 윤성호가 머리 기를 것" 폭소 공약 icon'나인룸' 김희선, 영혼 바뀐 김해숙에 부탁 "김영광이랑 자지마" icon'왕들의 귀환' H.O.T·젝스키스, 오늘(13일)부터 동시 콘서트...다시 맞붙은 라이벌 icon‘라라랜드’ 서동주, 8살 연하남 데릭과 도자기공방行 “우리도 가능성...” icon'그것이 알고 싶다' 진주 60대女 살인사건...아들의 패륜이냐 친구의 무고냐, 엇갈린 두 주장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심형탁, 매니저 황원택 향한 신뢰..."네가 없으면 힘들다" 뭉클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전현무 “싸운 뒤 한혜진 ‘나혼산’서 무표정이거나 시선회피” icon'동치미' 홍영기 "임신 사실에 마냥 좋아했던 17살 남편 철없어 보여"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심형탁 “전현무♥한혜진 결혼할 거 같아” 발언이유 icon‘인기가요’ 슈퍼주니어 X NCT127, 한류킹 동시 컴백대전 icon‘미운우리새끼’ 김종국, 신동엽도 인정한 남성호르몬 수치 인증 “대단한 아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