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볼빨간 당신' 최대철 아버지 "갱도 붕괴사고로 구사일생" 회상

최대철 아버지가 광부 시절 구사일생했던 일화를 전했다.

 

(사진=KBS 2TV '볼빨간 당신' 캡처)

16일 방송된 KBS 2TV '볼빨간 당신'에서는 최대철 가족이 13년 동안 광부였던 부모님이 일했던 탄광에 방문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최대철 가족은 최대철 아버지가 일했던 탄광을 찾아가 "13년 동안 여기서 고생을 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탄광에는 7~80년대의 모습이 담긴, 당시 일했던 광부들의 작업 사진이 전시돼 있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최대철과 아버지는 사진 속에서 자신의 옛 집을 발견하며 반가워했다.

또 최대철 아버지는 "86년도에 광부를 그만뒀다. 갱도에 들어가는데 갑자기 괴탄이 막 떨어졌다. 안전모도 부서졌다"고 일을 그만둔 이유를 말했다.

이어 "갱도가 무너지고 내가 그 속에 묻힌 것이다. 같이 일하던 화약수가 나를 발견했다. 산이 무너지고 다 죽었으니까 내 시체를 잡아당겼는데 그때 살아났다. 그래서 병원에 가게 됐다"고 

최대철은 "그때 어머니가 보따리를 싸셨었다. 그때 거기에 사진첩을 두고 와서 사진이 하나도 없다"고 전했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불타는청춘’ 김혜림 “나이는 한 살 많아” 김완선 어미새 모드 icon‘불청’ 박재홍→강경헌, 브레이크 없는 칭찬 “이렇게 착한 사람 처음 봐” icon도심 속 세계맥주축제...르메르디앙서울 ‘파크바 옥토버페스트’ 개최 icon‘불타는청춘’ 김혜림, 자전적인 노래 ‘날 위한 이별’…“그 남자도 알고 있어” icon'볼빨간 당신' 김민준, 눈뜨자마자 애견부터 챙기는 '마루아빠' icon‘불청’ 김혜림, 故나애심 회상 “김완선 놀러오면 이북음식 해주셨다” icon'오늘습관' 측 "라돈수치 국가인증 받았다...손해배상 법적대응 할 것" icon가을 미식향연...‘테이스트 오브 JW’ 갈라 디너 개최 icon'라돈 파문' 생리대뿐만 아니다...여성 속옷·마스크팩에서도 검출 icon‘불청’ 김치밥, 김혜림X구본승 추억의 이북 음식 “속이 풀리는 맛” icon‘불타는청춘’ 이하늘, 제주도 결혼식 현장공개 “열심히 사랑하면서 살겠다” icon배럴, 2018 마지막 전 제품 할인 행사…일부품목 80% ↓ icon오늘습관 생리대·여성 속옷·마스크팩 등 라돈 검출, 원인은 모나자이트? icon양익준, 강경헌 재회에 볼록배 인증 “살 많이 쪘어” icon에스테덤, 신세계百 강남역점 팝업스토어 오픈...럭키박스 이벤트 icon‘백일의 낭군님’ 시청률 11.2%...역대 tvN 월화드라마 1위 등극 icon이재명 신체검증에 공지영 "효력없는 쇼" 공유, 강용석 "셀프 생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