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일교차로 인해 동절기 상품과 하절기 상품의 매출이 동반성장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저기온이 15℃ 이하(서울 기준)로 떨어진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따뜻한 먹거리인 조리면 255.1%, 카페25 아메리카노(HOT) 86.7%, 차류(녹차, 곡물차, 코코아 등) 33.8%, 온장고 음료(꿀물, 캔커피, 두유, 한방드링크) 21.7%, 컵라면 19.8% 증가했다. 또한 보온과 보습 위해 겨울철에 판매가 늘어나는 립케어 상품 42.9%, 마스크 34.6%, 스타킹 24.9%, 핸드크림 23.6%, 감기약(안전상비의약품)이 19.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동절기 상품과 함께 더운 여름철 판매되는 음료 매출도 증가했다. 같은 기간 더운 여름철 매출이 높은 에너지음료 34.4%, 이온음료 21.1%, 탄산/과즙음료 18.4%, 유제품 17.6%, 생수 13.2% 증가했다.
큰 일교차로 인해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한편, 한 낮에는 따뜻한 날씨로 인해 시원한 음료도 함께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인 10월 중순부터 따뜻한 먹거리의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대표적인 동절기 상품인 군고구마와 즉석 어묵을 지난해 보다 2주 앞당겨 선보인다.
GS25는 지난 해 군고구마 매출이 2016년 대비 137% 증가함에 따라 올해는 지난 해 보다 1.6배 늘린 3300점포에서 군고구마 기기를 운영하며, 군고구마와 함께 다양한 겨울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구운 감자와 구운 계란도 판매한다.
어묵도 선보인다. GS25는 어묵 업계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삼진어묵과 고래사 어묵과 손잡고 겨울철 어묵 판매가 높은 1천여점포에서 즉석 어묵을 판매한다.
GS25는 부산에서 시작돼 전국구 어묵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삼진어묵,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판매를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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