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 31일은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 축제의 날인 할로윈/핼러윈(Halloween) 데이다.

본래 할로윈은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윈'(Samhain)에서 기원한 것으로,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다. 이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할로윈 분장 문화의 원형이 됐다.

이에 매년 10월 31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파티가 열린다. 최근 호텔들이 할로윈 데이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한 호텔업계 관계자는 "젊은층 사이에서 할로윈 축제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다 추석과 크리스마스 사이에 별다른 이벤트가 없어 할로윈 행사가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한화리조트 제공)

▶한화리조트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할로윈

한화리조트는 이달 21일까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투숙 리조트의 예약번호와 '한화리조트에서 OOO 이벤트를 했으면 좋겠어요'라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할로윈 코스튬(어린이 1인)을 선물로 제공한다. 

한화리조트 대천 지하 1층 아르떼에서 온 가족이 즐기는 해피 핼러윈 쿠키 만들기가 진행된다. 참가비는 만원(한 팀). 쿠키를 굽는 동안 할로윈 호박 종이접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27일부터 28일까지는 프런트에서 ‘영수증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대업장 이용 영수증을 가져와 게임에 참여해 한 줄 빙고를 만들면 선착순으로 뽀로로 인형을 받을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도 27일부터 28일까지 로비에 온 가족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할로윈 콘셉트 포토존을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할로윈 분장 스티커 타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달콤한 사탕 바구니와 캔디도 받을 수 있다. 

 

(사진=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제공)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풀만, '어나더 미' 행사...스낵 뷔페와 맥주 및 와인 무제한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풀만의 바 그랑아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10월 26일, 27일 이틀간 저녁 5시 30분부터 자정까지 ‘어나더 미 (Another Me)’ 행사를 진행한다.

그랑아에는 각종 오싹한 할로윈 의상과 화장, 분장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누구나 손쉽게 변신할 수 있다. 분장 사진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뷔페 식사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할로윈 분위기를 한껏 살리는 데커레이션과 포토존이 설치되며, 웰컴 드링크 제공 및 테이블 별로 폴라로이드 기념 촬영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식사의 경우 20여가지의 스낵 뷔페와 맥주 및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로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사진=반얀트리 서울 제공)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할로윈 나잇 파티' 개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20일과 27일 오후 8시부터 새벽 2시까지 ‘할로윈 나잇 파티(Halloween Night Party)’를 개최한다.

이번 '할로윈 나잇 파티를 위해 20일과 27일 저녁 페스타 건물 전체가 할로윈 데이 콘셉트로 꾸며져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페스타 1층에서는 강렬한 비트가 함께하는 일렉트로닉 하우스 음악 DJ가, 2층은 힙합 디제잉 퍼포먼스가 파티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궈주고, 할로윈을 맞아 준비한 안주 플래터와 엄선한 보드카, 샴페인, 칵테일 등의 주류 및 음료를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할로윈 나잇 파티 1회 입장권은 1인 3만 3천원이며 웰컴드링크 1잔을 포함한다. 온라인 예매 또는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구매 시 입장권의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인터컨티넨탈 제공)

▶서울 인터컨티넨탈, 주료 무한제공 '블러디 할로윈 파티'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로비 라운지에서는 26일 오후 6시부터 새벽 12시 30분까지 '블러디 할로윈 파티'가 진행된다.

지난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결제한 고객에게는 20% 할인(2부 한정)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러디 할로윈 파티 연출을 위해 로비라운지는 단 하루 동안 호박램프인 ‘잭 오 랜턴’과 다양한 할로윈 소품으로 꾸며진다. 직원들 역시 그 날 드레스 코드인 레드와 블랙으로 할로윈 코스튬을 한다.

할로윈 콘셉트로 꾸며진 로비라운지에서 할로윈 특별 메뉴와 소믈리에팀이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 칵테일, 맥주 등의 주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즉석에서 인화 가능한 포토부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도 따로 마련된다.

2부에는 특별 초청 DJ 공연과 댄스팀의 퍼포먼스로 분위기를 더하고,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을 비롯한 풍성한 경품 이벤트로 화려한 할로윈 밤을 보낼 수 있다.

할로윈 파티 1부(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이브닝 뷔페와 무제한 주류가 제공되며, 2부(저녁 9시 30분부터 새벽 12시 30분까지)는 미드나잇 뷔페와 무제한 주류, 여기에 특별 공연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