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최강 한파로 롱패딩 특수를 톡톡히 누렸던 아웃도어·스포츠 업계가 올해 역대급 한파가 예고되는 가운데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겨울제품 마케팅에 한창이다. 특히 가치와 감성, 경험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이벤트로 어필하고 있다.

사진=르까프, K2 제공

브랜드 모델인 특급스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팬사인회는 가장 빈번하게 활용하는 체험형 마케팅이다. 이달 중 르까프는 이번 시즌 주력 제품인 ‘히엠 롱다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모델 유연석 팬사인회를 28일 오후 2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12층 제이드홀에서 진행한다. 21일까지 히엠 롱다운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0명과 함께 한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구동매로 인기 상종가인 유연석은 100명과 함께 사인회 및 포토타임 등 추억이 될 소중한 시간을 공유한다. 르까프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K2는 정해인 롱패딩 ‘포디엄’ 출시를 기념해 27일 ‘정해인 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전국 K2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정해인 브로마이드와 K2 제품 15% 할인쿠폰, 팬데이 응모권을 제공한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의 고객에게 팬데이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장소와 시간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사진=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제공

다양한 기호의 소비자에게 제품과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타깃층 확대에도 기여하는 팝업스토어도 꾸준히 오픈하고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달부터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이색 체험매장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지하 1층에는 2018 F/W 패딩이 전시돼 올해 패딩 트렌드와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구매해 볼 수 있다. 1층에는 다양한 휴식공간과 제품 전시가 마련됐으며, 2층에는 택시 포토존과 농구골대, 볼링존 등 복합 놀이공간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사진=네파 제공

네파는 온라인 패션몰 무신사에 오는 12월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패딩을 판매한다. 젊은층 트래픽이 높은 유통 채널을 통해 1020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방법으로, 무신사와 함께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겨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자사의 다양한 패딩을 소개할 예정이다. 네파는 입점을 기념해 YG엔터테인먼트 댄서 출신 모델들이 등장하는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화보 및 영상을 공개했다.

체험단 또한 브랜드와 제품에 신뢰를 줄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 수단이다. 특히 SNS를 통한 인증과 공감문화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제품 체험 마케팅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아이더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일명 ‘박보검 롱패딩’인 ‘스테롤 구스 롱패딩’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 체험단을 11월4일까지 모집한다. 아이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스테롤 구스 롱패딩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 각각 8명씩 총 16명을 선정한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일정 기간 동안 아이더 롱패딩 체험 후 개인 블로그에 후기를 게재해야 한다. 기한 내 업로드된 체험단 후기 중 최우수 후기 1명을 선정해 아이더 ‘코르스 스니커즈’ 화이트 색상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