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모리 의대 연구발표에 의하면 여드름을 유발하는 남성호르몬 분비량은 10월 초가 최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에 각질이 쌓이기 쉬운 환경이 조성돼 트러블이 더욱 자주 일어난다. 가을철 푸석하게 일어난 각질로 인해 꽉 막힌 모공케어를 위해서는 각질 관리가 필수다. 급격한 온도 변화로 피부장벽이 무너지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외부자극에 반응하기 생기기 쉬운 10월, 트러블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각질 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사진=픽사베이

선선한 날씨와 함께 찾아온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트러블 고민은 물론, 뾰루지로 인해 화장법까지도 고민되는 시기다. 꼼꼼한 세안은 물론이고 여드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블루라이트가 필요한 순간이다.

실큰코리아의 ‘퓨어’는 맨손 세안보다 세정 효과가 뛰어난 클렌저로 음파진동 효과를 이용해 클렌징과 마사지 모드 2가지 기능을 탑재했다. 클렌징 모드는 미세먼지 딥 클렌징, 모공축소, 윤기개선에 도움이 되고 마사지 모드는 효과적인 소닉 음파 마사지 기술이 리프팅, 피부 탄력 개선을 도와준다. 또한 그립감이 우수하고 150g의 가벼운 무게에 방수제품이라 샤워 및 목욕 시에도 자유롭게 사용하는 게 장점이다. 특히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피부손상과 트러블 유발을 예방하도록 사용 60초 후 자동으로 off 타이머 설정이 돼 있어 안심하고 이용 가능하다.

사진=실큰코리아 제공

실큰 ‘블루’는 피부 속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24개의 블루 LED 라이트와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프락셔널 열에너지 기능이 있어 트러블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지 분비가 과잉돼 여드름이 고민되는 부위나 박테리아 감염 부위에 3분간 마사지하면 된다. 주요 기능인 블루라이트는 여드름과 염증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과가 증명됐다. 1-스텝 트러블 트리트먼트로 누구나 가정에서 손쉽게 피부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다.

민감해진 피부를 달래기 위해서는 피부 진정과 회복을 돕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젤 제형이라면 금상첨화.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카밍 젤 크림’은 민감해진 피부에 끈적임 없이 촉촉한 수분 진정막을 형성해 수분감과 진정 효과 및 피부 회복 효과를 동시에 전달하는 젤 크림이다. 신속히 피부를 진정시키고 외부자극에 의한 붉은기 완화 테스트, 피부 보습 개선 테스트 등을 완료해 민감한 환절기 피부를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닥터 자르트, 크리니크 제공

각질로 인해 피지 양이 많아지면 모공도 커 보이는 법. 이럴 때 적절한 토너를 선택하는 게 필요하다. 샤워 후 화장 솜에 적셔 열 오른 피부에 듬뿍 적셔 올려두자. 크리니크 ‘안티-블레미쉬 솔루션 크래리파잉 로션’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와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세안 후 피부 표면에서 헐거워진 각질을 제거해 각질이 모공을 막아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한다. 피지 흡착 파우더가 피부 표면의 수분은 유지하면서 피지를 흡착, 번들거리거나 건조함 없이 산뜻하게 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