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케익 데코레이팅 기업 윌튼(Wilton Brands Inc)의 한국 공식 파트너 벤타코리아는 오는 11월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코엑스 ‘2018 서울카페쇼’에서 ‘제10회 윌튼케익콘테스트코리아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윌튼케익콘테스트코리아는 윌튼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우수함을 알리고, 콘테스트에 참가한 작품들의 아름다움과 창의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케익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케익 데코레이팅 대회 및 전시회다.

올해에는 현재 한반도 평화와 새로운 시대로의 시작을 위해 ‘평화, 새로운 시작!’ 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정치적인 이슈를 케익 데코레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표현할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작년과 동일하게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대학부의 참가 학생들은 콘테스트를 통해 케익데코레이팅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나아가 국내 케익 데코레이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쌓는 데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7년 금상작(왼쪽), 은상작

콘테스트의 심사는 윌튼 공인트레이너 및 관련학과 전문교수를 비롯한 전문심사위원으로 구성되어 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가 이루어 질 예정이다. 각 부문별 금, 은, 동상이 선정되고, 일반부는 금상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2명), 동상 30만원(3명)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학부는 금상 50만원(1명), 은상 30만원(2명), 동상 20만원(3명)이 수여된다.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입상 상장과 기념품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에는 참관객이라면 누구나 출전 작품들을 직접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개인 SNS 업로드 및 후기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벤타코리아 김용성 상무는 “앞으로도 국내 케익 데코레이팅 기술과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