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지는 가을과 함께 많은 여성이 계절과 어울리는 슈즈 아이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특히 디자인, 컬러 등 다양한 스타일의 로퍼 , 펌프스, 앵클부츠는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가을·겨울에 많은 사랑을 받는 잇 아이템이다. 올 F/W시즌, 어떤 스타일의 슈즈를 선택할지 고민이라면 주목해보자.

​◆ 포인트 슈즈로 완성하는 ‘세련된 스타일’

세련된 F/W 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로퍼, 펌프스, 앵클부츠 등 부드러운 터치감의 소재에 포인트가 더해진 슈즈를 선택해보자.

컨템포러리 하이엔드 슈즈 브랜드 소다에서 선보인 언밸런스 스퀘어 쉐잎 로퍼와 블럭힐 펌프스, 앵클부츠는 부드러운 스웨이드 소재와 유니크한 컬러 콤비네이션이 돋보인다. 리미티드 컬러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해줄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굽 장식이 트렌디한 멋을 더해준다.

언밸런스 스퀘어 쉐잎 로퍼에 와이드팬츠, 트렌치코트 혹은 체크패턴 재킷과 함께 매치한다면 페미닌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스트라이프 니트, 패턴이 더해진 코트, 스웨이드 소재 등과 함께 매치하면 한층 따뜻한 분위기를 더한 클래식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블럭힐 블랙 앵클부츠는 최근 톱스타 조윤희의 공항패션으로 화제가 된 슈즈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 스타일리시한 부츠로 연출하는 ‘시크한 스타일’

F/W 시즌과 잘 어울리는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앵클부츠를 선택해보자. 소다에서 선보인 앵클부츠는 깔끔한 컬러와 가죽 소재가 돋보이며 다양한 포인트 디자인이 더해져 멋스러운 분위기를 완성시켜 준다.

발목 부분에 클래식한 무드의 헥사 장식은 육각형으로 나타내는 소다만의 오너먼트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매력을 배가한다. 은은한 광택감의 가죽 소재는 포멀하면서도 트렌디한 멋을 연출한다.

블랙 앵클부츠는 베이직하면서도 심플한 라인이 돋보여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와이드 팬츠, 부츠컷 팬츠, 터틀넥 니트, 맥시한 롱코트 등에 매치하면 포근하면서도 완벽한 시크룩을 스타일링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 빠질 수 없는 잇 아이템 스판 삭스 앵클부츠는 추운 겨울 시즌까지 인기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팬츠 아이템에 착화하면 종아리 아래까지 올라오는 기장감이 발목을 감싸 줘 발목을 한층 슬림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자아낸다.

사진=소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