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미세플라스틱 오염 지역 순위 중 한국이 3위를 차지하는 등 현재 플라스틱 용기 사용 및 잘못된 폐기 방법이 환경오염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현대인들이 대거 착용하는 콘택트 렌즈의 경우 간편하고 위생적인 장점이 있지만 사용 후 싱크대, 변기 등에 버려져 하수처리장에서 미세플라스틱으로 변해 자연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진=클라렌 제공

이같은 문제에 경종을 울리기 위해 콘택트렌즈 브랜드 클라렌이 국내 최초로 폐렌즈를 수거하는 ‘에클라렌(e-clalen)’ 환경캠페인을 22일부터 오는 12월까지 펼친다.

캠페인은 올해 말까지 100개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내년에는 전국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에클라렌 참여 공식 엠블럼이 부착된 캠페인 참여 매장에 방문하면 렌즈 수거 용기를 제공하며, 브랜드에 관계없이 사용한 렌즈를 수거 용기에 채우면 참여가 완료된다.

매장에서 수거용기에 담긴 렌즈를 안전하게 폐기할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동참 마크가 새겨진 에코백을 증정한다. 캠페인 참여 매장에 대한 정보는 클라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라렌은 캠페인 시행을 기념하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 후 엠블럼과 함께 #클라렌 #에클라렌 #환경보호 해시태그를 달고 캠페인 동참 이유를 개인 SNS채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