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이 추워지는 날씨를 훈훈하게 녹이고 있다. 특히 불우한 환경에 놓인 미래 세대 아이들의 건강과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의미 깊은 나눔행보에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시리얼 제조 전문업체 농심켈로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방과후, 주말, 방학 때 결식하는 아동들을 위해 13만3500인분의 시리얼로 따뜻한 나눔활동을 펼친다.
이번 나눔 활동은 켈로그가 전 세계적으로 실시해온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아침’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에서만 지난해와 올해 총 64만분의 시리얼을 제공해온 농심켈로그는 지속적인 식사 제공과 더불어 어린이들의 건강한 놀권리 증진에도 앞장선다.
먼저 지난 21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개최한 ‘어디든 놀이터’에서 참여 아동 및 학부모 500여 명에게 시리얼 선물세트를 선사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놀이활동에 동참했다. ‘어디든 놀이터’는 한국 아동의 여가 활동 결핍률이 52.8%로 OECD 국가 중 1위를 기록한다는 점에 착안, 어린이들의 결핍된 놀권리를 회복하고 어린이들이 신체를 움직이며 마음껏 놀 수 있는 오감만족 놀이체험 행사다. 더불어 아침식사 결핍 위험이 높은 위탁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소속 전국 가정위탁소센터를 통해서도 시리얼 선물세트를 선사한다.
종합생활가정용품 전문브랜드 테팔은 지난 1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결식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테팔 사랑 나눔 바자회’를 무교동 어린이재단 본부 앞 광장에서 개최했다.
‘테팔 집밥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려온 테팔은 성장하는 시기에 있는 아이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균형 잡힌 집밥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로 7회째 매년 바자회를 열고, 관련 수익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측에 기부하고 있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초고속 블렌더 울트라블렌드, 무선청소기 에어포스 360을 비롯해 다양한 종류로 구성된 프라이팬, 냄비, 다리미, 이미용 가전 등 주요 인기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했다. 바자회를 찾은 시민들은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는 동시에 결식아동들을 돕는데 일조했다.
한편 테팔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다양한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지속적으로 주방용품 및 가전 등의 후원이 필요한 곳에 각종 테팔 제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보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요리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쿠킹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집밥을 통한 의미 있는 소통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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