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가 24일 고객이 원하는 기준에 맞는 여행 상품을 한 번에 검색 가능한 ‘맞춤검색’ 서비스를 베타버전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맞춤검색 서비스는 여행 동행·시기·지역·가격·테마 등을 한 페이지에서 설정 후 바로 검색, 개개인이 원하는 여행 콘셉트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는 기능이다.

이렇듯 취향에 맞는 여행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원스탑 서비스로, 여행이 일상화된 시대에 맞게 단순히 특정 기간에 떠날 어딘가를 찾는게 아닌, 내가 정말 하고 싶고 원하는 곳에 최적화된 여행지를 알려주는 보다 고도화된 여행 검색 및 추천 기능이다.

단순히 여행 기간·금액대·지역 등을 확인하는 기존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동행·테마와 같이 이용자가 자주 찾는 다양한 니즈를 항목화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키워드 입력 후 방대한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상품을 다시 찾아보거나, 상품 유형별로 찾아야 했지만 이제는 맞춤검색 서비스로 빠른 검색 및 확인이 가능하다.

맞춤검색은 크게 ‘누구와’, ‘언제’, ‘어디로’, ‘가격’, ‘테마’ 카테고리로 분류돼 있다. ‘누구와’는 혼자·가족·유아동반·커플·단체 등 중 선택 가능하며, ‘기간은 월별 혹은 모든날짜로 선택 가능하다. ‘어디로’는 해외지역/국내 혹은 모든지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가격’은 3만원 이하부터 모든 가격대로 설정 가능하다.

 

아울러 ‘테마’는 ‘인생샷 찍기 좋은’ ‘지름신이 오는’과 같은 이색 테마부터 ‘일정이 좋은’ ‘가이드가 좋은’ ‘만족도 높은’과 같은 구성까지 고를 수 있다. 이 외에도 ‘온천/마사지’ ‘자연/힐링’ ‘액티비티’과 같은 즐길 거리, ‘교통이 좋은’ ‘공항이 가까운’과 같은 동선 등 다양한 테마가 있다.

가령 이번 겨울 친구와 함께 인생샷 찍기 좋은 해외여행을 떠나는데, 이왕이면 친절한 가이드가 안내해주는 여행을 즐기며, 객실과 전망이 좋은 곳을 30만원 이하로 가고 싶을 경우 맞춤검색에 원하는 부분을 지정 후 찾으면 그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인터파크 측은 “여행의 시작인 준비 단계에서 불필요한 검색 과정을 줄이고, 보다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여행을 빠르게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통해 여행 준비 과정을 간소화하고 여행의 만족도는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