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이 싸해지는 계절, 연말 홈파티 준비나 분위기 전환을 위해 집안 인테리어를 바꿀 계획인 싱글족이라면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제안하는 겨울 홈퍼니싱 트렌드를 눈여겨보자. 큰 비용을 들이지 않은 채 소품, 조명, 식기 등을 잘 활용하기만 해도 ‘메이크오버’를 성공할 아이디어가 샘솟지 않을까.

고급스러운 벨벳 소재의 패브릭과 골드 컬러의 장식을 활용한 따뜻하고 아늑한 인테리어가 올겨울 홈퍼니싱 트렌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딥그린, 딥블루, 딥레드 등 과감하게 톤다운된 색상의 패브릭을 사용해 보다 깊은 컬러감으로 무장한 따뜻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골드 장식의 소품과 조명을 활용하면 세련된 분위기가 도드라진다.

또한 과감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플로럴 패턴과 타탄체크 패턴도 주목할 만하다. 이케아는 동화 속 이야기로부터 받은 영감을 토대로 유러피안 감성을 입힌 플라워 패턴의 패브릭을 선보였다. 소파나 쿠션의 커버만 화려한 패턴으로 교체해도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침실과 거실에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와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2018 겨울 컬렉션’을 선보인다. 액세서리, 텍스타일, 조명, 선물상자, 포장용품, 트리 장식, 제빵 및 조리 도구, 식기류 등 106종으로 구성돼 겨울 홈퍼니싱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모임이 잦은 연말, 집으로 지인을 초대해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트리 장식과 식기류, 텍스타일, 조명 등이 포함됐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홈퍼니싱 제품이 가득해 누구나 쉽게 겨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촛대, 다람쥐, 눈송이, 토끼, 솔방울 등 독특한 모양의 조명은 과하지 않으면서도 창문과 벽, 테이블 등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니콜라스 욘슨 이케아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겨울 홈퍼니싱 소품을 잘 활용하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며 ”화려한 홈파티를 열고 지인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부터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사람까지 누구나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겨울 인테리어를 쉽게 시도하고 집을 더욱 행복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고 귀띔했다.

한편 겨울 컬렉션은 이달부터 이케아 광명점과 고양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웹 사이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사진=이케아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