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강보라의 텔레토피아
도경수, 디오가 ‘백일의 낭군님’ 원득이가 되기까지

2012년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아이돌 그룹 엑소(EXO)가 가요계에 등장했다. 애초에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을 공략한 대형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부터 관심을 한 몸에 받아온 엑소는 이후 ‘탄탄대로’를 달렸다. 비주얼 그룹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화려한 미모와 보컬, 댄스 실력 등으로 중무장한 엑소 멤버들 사이에서 과묵한 디오(D.O)는 그리 눈길을 잡아끄는 구성원은 아니었다.

팬덤 사이에서는 이미 큰 사랑을 받았지만 디오가 아닌 ‘도경수’의 이름으로 그가 주목받기 시작한 건 2014년 SBS ‘괜찮아, 사랑이야’ 부터였다. 극중 조현병을 앓고 있는 조인성에게만 보이는 환영 한강우로 등장한 도경수는 연기초년생답지 않은 유연한 연기력으로 칭찬이 쏟아졌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지 4년만인 2018년. 도경수가 ‘원득이’로 우뚝섰다. 곧 개봉을 앞둔 영화 ‘스윙키즈’까지 디오에서 도경수, 그리고 국민 ‘아쓰남’ 원득이가 되기까지 그가 걸어온 길을 살펴봤다.

 

♦︎ 엑소의 메인보컬, 디오(D.O)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에서 디오는 중저음의 보이스로 아이돌 그룹 멤버로는 이례적으로 R&B 소울에 적합한 보컬리스트로 평가받았다. 묵묵한 성격이었던 디오는 맑고 큰 눈망울로 소년같은 이미지로 팬덤의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과묵한 평소 모습과 달리 종종 예능이나 콘서트 자리에서 엉뚱한 행동이 포착되며 ‘뜻밖의’ 예능캐릭터로 활약했다.

 

♦︎ 배우 도경수의 시작 ‘괜찮아, 사랑이야’
 

(사진=SBS '괜찮아, 사랑이야')

 

기존의 디오가 팬덤에게 사랑받는 멤버였다면 그에게 대중적인 인지도를 안겨준 건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였다. 실상 도경수가 연기에 첫 도전한 작품은 ‘괜찮아, 사랑이야’와 방영과 같은 해에 개봉한 영화 ‘카트’였다. 오디션을 거쳐 작품을 따낸 도경수는 연기초년생답지 않은 안정적인 모습으로 주목받았다. 아이돌 팬덤에 관심없는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도경수를 신인연기자로 생각했을 정도였다.

 

♦︎ 흥행 티켓까지 거머쥔 ‘형’
 

(사진=영화 '형' 스틸컷)


도경수의 영화 첫 주연작은 ‘순정’이었지만 아쉽게 흥행에서 실패했다. 그러나 같은해 개봉한 영화 ‘형’으로 도경수는 주연 배우로서의 가능성까지 입증했다. 개그와 일상연기 사이를 유연하게 오가는 조정석과 찰떡 케미를 선보이며 흥행은 물론 평단의 칭찬을 받았다.

‘다 된 영화에 아이돌 끼얹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연기돌에 부정적인 관객들의 마음을 도경수는 한번에 돌려놨다. 도경수는 하루 아침에 시력을 잃고 깜깜한 세상으로 들어간 전직 유도 국가대표 캐릭터를 이질감없이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인기상과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의 영예를 안았다.

 

♦︎ 인생캐 원득이의 탄생 ‘백일의 낭군님’
 

(사진=tvN '백일의 낭군님' 스틸컷)


‘백일의 낭군님’은 첫 시대극, 첫 드라마 주연, 첫 로코로 도경수에게 여러모로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괜찮아, 사랑이야’ 이후 줄곧 드라마에 출연했지만 특유의 순정남 미모로 비슷한 캐릭터를 도맡았던 도경수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 셈. 여기에 tvN 역대드라마 시청률 5위라는 성적표까지 선물하며 ‘아쓰남’ 원득이가 도경수의 인생캐로 자리 잡았다. 천만영화 ‘신과함께’ 시리즈에도 출연했지만 실상 주연으로 임한 작품 중에서는 드라마, 영화를 통틀어 최고의 흥행이 됐다.

 

♦︎ 2홈런 노리는 ‘스윙키즈’
 

(사진=영화 '스윙키즈' 스틸컷)

올 연말을 장식할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영화 ‘스윙키즈’로 도경수는 ‘백일의 낭군님’에 이어 2홈런을 기대하고 있다. ‘스윙키즈’는‘과속스캔들’, ‘써니’, ‘타짜-신의 손’ 등 흥행과 작품성을 고루 인정받는 강형철 감독의 네번째 작품이다.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를 통해 도경수는 엑소로 갈고 닦아온 댄스실력까지 대방출 할 예정. 물론 아이돌 댄스와는 거리가 먼 탭댄스지만 그의 숨겨뒀던 ‘끼’를 마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예고편 공개만으로 폭발적인 ‘스윙키즈’는 12월 출격을 앞두고 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환절기 피부미용·탈모예방 효자손 ‘블랙푸드’ 주목 icon한성주 성관계 동영상 논란 재조명...전 남자친구와 소송 결과는? icon헨리, 속편 주연 의리! 할리우드 영화 ‘베일리 어게인’ 지원사격 icon'별리섬' 변요한 "어린 친구들과 대화...참 나이 먹었구나 느껴" icon쌈디X기안84 콜라보 웹툰 티저, 파로아 먼치와 협업예고 "같이 작업했어" icon'별리섬' 공승연 "동생 정연과 함께 OST 참여...도움 많이 받았다" icon‘손 the guest’ 안내상, 결국 ‘손’ 박일도?…김동욱X김재욱X정은채 진실에 한 걸음 icon'양예원 사건' 스튜디오 지목 원스픽처 소송...수지 측 "불법 아냐, 도의적 책임 느껴" icon[1인가구 필수템] 40초면 가열 끝! 전기주전자 ‘켄우드 SJM290’ icon최연소 방탄소년단부터 이순재·심수봉까지...'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빛낸 36人★ icon‘SBS 스페셜’ 천둥·영지·수빈 등 전현직 아이돌이 밝힌 무대 뒤 세상 icon‘궁금한이야기Y’ 마포구 모자, 양말만 신고다니는 5살 아이의 비밀 icon현대차, 어닝쇼크 여파 8년만에 최저 주가 기록…작년대비 영업수익 75% 감소 icon‘국경없는 포차’ 측 “신세경·윤보미 몰카 사건 책임 통감, 피의자 검찰 송치” [공식입장] icon'창궐' 전체 예매율 1위 등극...10월 비수기 깨는 흥행질주 예고 icon린 "10집 발매, 자존감 높아졌다…리스너분들께 감사" icon'직장인 일상탈출' 열일한 당신을 위한 여행 프로모션 4 icon[포토] '국가부도의 날' 김혜수X유아인X허준호X조우진, 신뢰도 높은 캐스팅 icon'10집 가수' 린 "정규 앨범, 요즘 시대에는 안 맞는것 같기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