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의 팝업스토어 오픈, 정성구 셰프의 멘토링 쿠킹클래스, 대세 스타 박서준의 ‘비비고’ 팬사인회, 볼트스테이크하우스의 3년 연속 미쉐린 타이틀 획득 등 식음료업계와 외식업계의 크고 작은 소식들을 모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밀크홀 1937’, 신세계百 팝업스토어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이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당가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오는 31일까지 인기 메뉴인 ‘밀크티 오리지널’과 ‘밀크티 말차’, 종로점에서만 판매하는 ‘블랙 그레인 아이스크림’ 등을 선보인다. 또한 국내 최초로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한정 생산해 별도 집유한 국내산 저지우유와 저지아이스크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일반 우유와 달리 단백질과 유지방 함량이 높아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우유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미국육류수출협, 정성구 셰프와 ‘멘토링 쿠킹클래스’

사진=미국육류수출협회 제공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는 지난 24일 국내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의 선구자인 정성구 셰프와 함께 제주한라대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육류요리법을 전수하는 멘토링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국내 식품 및 조리업계 인재양성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미래의 요리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식문화 경험과 조리법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이 영감을 얻고 자신만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정 셰프는 제주산 현지 식재료와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가공육 등을 이용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독창적인 조리법을 소개했다. 더불어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와 창업에 관한 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박서준, 11월6일 ‘비비고’ 팬사인회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오는 11월6일 오후 3시 CJ제일제당센터 지하 1층에서 ‘비비고 칼국수’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모델 박서준과 함께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급속냉동 기술로 얼려 보다 더 쫄깃한 면발을 느낄 수 있으며 생생한 원물 고명으로 재료의 풍성함을 그대로 구현해 한식 전문점의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모집인원은 총 80명으로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30일까지 비비고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와 '팔로우'를 신청하고, 팬미팅 응모 이벤트 페이지에 이름과 함께 신청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첨은 11월1일 이뤄진다.

 

◆볼트스테이크하우스, 3연속 ‘미쉐린’ 타이틀 획득

사진=볼트스테이크하우스 제공

국내 드라이에이징(건식숙성) 스테이크 시장의 문을 연 프론티어 스테이크하우스 ‘볼트 스테이크하우스’가 ‘미쉐린가이드 서울 2019’의 ‘더 플레이트’ 카테고리에 선정됐다. 국내 스테이크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타이틀을 획득했다. ‘더 플레이트’는 좋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에 부여하는 것으로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잘 조리된 음식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볼트 스테이크하우스는 스테이크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인정한 국내 스테이크하우스 브랜드다. 국내 스테이크 외식 라이프스타일을 풍요롭고 가치 있게 만드는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