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늦가을에 돌입하며 아침저녁 10도 안팎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급격히 떨어진 기온, 건조해진 공기에 감기와 피부 트러블이 슬슬 고개를 내민다. 환절기에는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시린이 전용치약부터 온열 목마스크까지 때이른 추위를 대비하고 환절기를 건강 유지를 위해 준비해야 할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시린이 전용 치약

사진=라이온코리아

날씨가 추워지면 신체 곳곳이 영향을 받는다. 치아 또한 예외는 아니다. 시린이는 차가운 음료를 마실때 뿐만 아니라 찬 공기에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겨울이 오기 전 치아를 미리 관리해 시린이 증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이온코리아 시스테마 '시린덴트 6024'는 60초 만에 빠르게, 24시간 이상 오래 시린이 증상을 완화하는 치약이다. 양치 전 치약을 완두콩 크기로 손가락에 발라 잇몸 마사지하면 60초 만에 빠른 증상 완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자체 임상 실험 결과 제품을 4주간 사용한 후에는 양치 후 24시간 이상, 최대 72시간까지 시린이 증상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열 목 마스크

사진=라이온코리아

차갑고 건조한 바람은 목을 피로하게 만들며 아침 저녁 큰 일교차는 감기 몸살에 걸리기 쉬운 환경을 제공한다. 목 관리에 소홀할 경우 곧바로 감기로 이어지기 때문에 환절기 목 건강 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온감테라피'는 라이온코리아에서 출시한 온감케어 브랜드로 가볍게 목에 두르면 온기를 제공해 컨디션을 관리해주는 온열 목 마스크 제품이다. 최고온도 50도로 온열감이 5시간 지속된ㄷ. 따뜻함이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준다. 환절기 목도리나 목 폴라 티셔츠 안에 부착하면 컨디션 조절에 용이하다. 부드러운 부직포 재질로 착용감이 편안하고 유칼립투스 오일, 파인 오일, 라벤더 오일이 블렌딩된 100% 천연 아로마향이 기분을 편안하게 해준다.

 

◆저자극 시카 뷰티 제품

사진=LG생활건강

급격하게 건조하고 차가워진 날씨를 가장 잘 느끼는 신체 부위는 얼굴 피부다. 외부 온도 변화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린다. 또한 환절기 미세먼지로 나빠진 대기질은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저자극 뷰티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해주어야 한다.

'닥터벨머'는 LG생활건강의 저자극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지난 9월 피부장벽을 강화시키는 '시카 펩타이트 앰플'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병풀 추출 성분과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탄한 피부 장벽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무겁지 않은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피부 속부터 보습을 채워줘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머리카락에도 영양을

사진=츠바키

건조한 가을, 겨울철에 겪는 골칫거리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머리카락 정전기이다. 건조한 모발은 쉽게 엉키며 불시에 만졌을 때 나는 찌릿한 정전기는 불쾌함마저 불러온다. 이러한 정전기로부터 헤어가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주고 건조함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헤어케어 브랜드 츠바키는 푸석한 손상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 머릿결을 케어할 수 있는 '츠바키 모이스트 라인'을 출시했다. 그 중 모이스트 헤어워터 제품은 사용이 간편한 스프레이형 제품으로 수분 코팅 워터 에센스가 모발을 케어하고 습하거나 건조한 환경에서도 모발의 수분을 지켜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