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지민 2위 김태리 3위 현빈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BH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9월25일부터 2018년 10월2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06만4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5346만2779개와 비교해보면 3.5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2018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지민, 김태리, 현빈, 장동건, 주지훈, 소지섭, 이병헌, 김동욱, 이솜, 김영광, 공유, 마동석, 김다미, 조인성, 정다빈, 조우진, 차태현, 유아인, 이제훈, 김의성, 손예진, 이종석, 조진웅, 박지현, 남주혁, 송승헌, 유재명, 송지효, 장혁, 박서준 순이었다.

1위, 한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만2110 미디어지수 314만2965 소통지수 96만6543 커뮤니티지수 90만47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7만634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07만2609와 비교하면 49.46% 상승했다.

2위, 김태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만485 미디어지수 233만1000 소통지수 92만6544 커뮤니티지수 87만97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2만780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76만2605와 비교하면 8.36% 상승했다.

3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86만7403 미디어지수 392만4627 소통지수 126만7630 커뮤니티지수 110만3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5만99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08만1821와 비교하면 40.8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는 "감사하다, 좋다, 충분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쓰백, 여우주연상, 런던영화제"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18년 9월25일부터 2018년 10월26일까지 한지민, 김태리, 현빈, 장동건, 주지훈, 소지섭, 이병헌, 김동욱, 이솜, 김영광, 공유, 마동석, 김다미, 조인성, 정다빈, 조우진, 차태현, 유아인, 이제훈, 김의성, 손예진, 이종석, 조진웅, 박지현, 남주혁, 송승헌, 유재명, 송지효, 장혁, 박서준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