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지역에는 벌써 눈이 왔다. 겨울이 이제 먼 얘기가 아니다. 갑작스러운 추위에 거리에는 패딩을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본격적인 칼바람이 피부를 강타하기 전에 재빨리 아우터를 장만해야 한다. 업계에서는 신제품으로 고객 유혹에 나섰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사진=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레스터' 벤치파카가 이번 시즌 디자인과 기능 모두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돼 출시됐다. 브랜드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밀레니얼 컬쳐 트렌드와 기능성을 새롭게 결합해 롱패딩의 미래를 제시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무게를 줄이고 활동성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신축성이 뛰어난 메커니컬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가벼운 움직임과 포근한 핏팅감을 선사한다. 최고급 덕다운 충전재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방수력과 복원력도 우수하다.

디자인도 변했다. 벤치파카 오리지널리티 무드의 실루엣과 광택을 줄인 원단의 조합으로 더욱 견고하고 에너제틱한 레스터로 재탄생됐다. 글리터 소재의 실버 레스터로 시선을 사로 잡았다. 핸드포켓 외에 방수지퍼가 적용된 소매포켓을 추가해 수납력을 강화하고 어깨선을 정교하게 타고 흐르는 리플렉티브 라인으로 세련된 멋을 더했다.

 

네파

사진=네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119cm(남성 사이즈 100호 기준) 긴 기장으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벤치다운 '사이폰'을 출시했다. 기장이 무릎 아래까지 내려와 많은 부위를 따뜻하게 감싼다. 안감 속 열과 공기를 지켜줘 다운을 더 따뜻하게 유지해 줌과 동시에 풍성한 볼륨을 제공하는 에어볼륨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구스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밑단 고리를 활용하면 보관이 용이치 않았던 긴 기장의 벤치다운을 접어 손쉽게 휴대 할 수 있는 패커블 기능도 탑재됐다.

네파는 '사이폰' 벤치다운 컬러에서도 변화를 줬다. 겨울 도시를 연상하는 듯한 미스트와 다크네이비와 같은 어반 컬러가 적용된 다운은 물론, 베이직한 블랙 컬러도 함께 출시했다. 디자인은 심플하게 제작해 다양한 복종과의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

사진=레드페이스

레드페이스는 롱패딩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콘트라 튜브테크 구스벤치롱재킷'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EX-TUBE'라는 무봉제 기법을 도입해 다운재킷의 고질적인 문제인 봉제선에서 다운이 새어나오는 것을 근본적으로 차단해 향상된 착용감과 보온성 및 통기성을 제공한다. 폴리우레탄 섬유의 막을 접착시켜 만든 심리스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방수 및 방풍기능과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을 갖춰 아웃도어 활동시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시켜준다. 충전재로는 거위솜털 비율이 80%를 차지하는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다운을 사용해 기존보다 보온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레드페이스 자체 기술력인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과 방풍 기능이 뛰어나며,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력이 우수한 것이 큰 특징이다. 색상은 남성용 블랙/네이비, 여성용 아이보리/블랙이 있다.

 

K2

사진=K2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운동 선수들이 필드에서 착용하는 벤치파카에서 영감을 얻은 '포디엄(FODIUM)'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했다. 보온성을 업그레이드한 '포디엄 튜브'와 한층 더 길어진 '포디엄 2' 등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였다.

'포디엄 튜브(FODIUM TUBE)'는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난 롱패딩으로 지난해 대비 구스 충전재를 늘려 보온성을 강화했다. 봉제선을 최소화한 튜브 공법을 사용하여 다운이 새어나가는 것을 최소화했고, 옆트임이 적용되어 긴 기장에도 불구하고 활동하기에 편안하다.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이중카라를 적용하고 넥카라를 높였을 뿐 아니라, 소매 부분에 이너 커프스를 설계해 틈새 바람을 막아준다. 남녀 공용으로 색상은 블랙, 네이비, 다크네이비, 화이트, 핑크 5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포디엄 2(FODIUM 2)'는 포디엄 튜브보다 긴 기장에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보온성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무릎 아래까지 오는 긴 기장으로 지퍼를 끝까지 내리지 않아도 손쉽게 옷을 벗을 수 있는 퀵릴리즈(Quick release) 지퍼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앞여밈과 옆 주머니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손쉽게 착용이 가능하며, 활동하기 편안하다. 사이드 포켓과 가슴 포켓이 모두 장착돼 있어 수납이 용이하다. 다양한 레터링 프린트로 디자인 포인트를 주었다. 남녀 공용으로 색상은 블랙, 네이비, 카키, 스노우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푸마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는 겨울 시즌을 겨냥해 '롱 다운 재킷(FD KEEPflwr Long Down)'을 선보였다. 고기능성 브레서블(Breathable) 원단인 '웜셀(warmCELL)'을 사용해 뛰어난 보온성은 물론, 외부 온도가 낮을수록 체온이 유지되는 기능을 지녔다.

푸마의 클래식 아이템 중 하나인 T7자켓의 테이퍼드 시그니처 디테일을 소매 디자인에 적용, 감각적인 레트로 무드로 재해석했다. 앞판과 뒤판에 새겨진 캣 로고는 화이트 컬러 배색효과를 줄 뿐 아니라, 브랜드 특유의 스포티함까지 더했다. 또한, 안쪽 등판에는 방탄소년단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화이트 심볼 마크가 새겨져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마모트

사진=마모트

퀼팅이 강조된 캐주얼한 분위기의 롱패딩을 비즈니스룩에 코디하기 꺼려지는 직장인들은 포멀한 디자인의 아우터를 찾게 된다. 이를 위해 마모트(Marmot)는 세련된 직장 남성의 데일리룩을 테마로 실용성, 활동성, 보온성과 편안함을 강조한 코트형 중량 다운자켓 '로빈 다운자켓'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본 카라넥 코트의 심플한 디자인을 착안한 중량 다운자켓으로 헤비다운의 부한 느낌을 없애고 슬림함을 강조했다.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최적의 보온성을 제공하며, 앞지퍼와 플랩 이중처리로 찬 바람이 유입되는 것을 견고하게 막아준다. 자켓 카라와 플라켓 안쪽은 울라이크 소재의 배색 체크 패턴을 적용해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살렸으며, 네이비와 베이지 2가지 색상의 차분한 컬러로 오피스룩은 물론, 깔끔한 데일리룩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