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복음자리 – 블렌딩 차 4종

복음자리가 가을에 즐기기 좋은 블렌딩 차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향긋한 과일과 허브 등을 배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 환절기에 기침과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블렌딩 차 4종 가운데 ‘민트&유자’는 시원하고 상쾌한 페퍼민트와 국내산 유자를 블렌딩해 신선한 맛을 제공한다. 다른 종류와 다르게 오래 두고 즐길 수 있는 병, 물만 부어 음용할 수 있는 컵 등 2가지 매력으로 만날 수 있다.

컵으로 출시되는 ‘히비스커스&유자’는 새콤한 히비스커스 농축액과 달콤한 유자로 만들어져 입맛을 돋우게 만든다. 상큼한 레몬에 생강이 더해진 ‘생각&레몬차’는 병 제품으로 출시된다.

‣ 봉구비어 – 봉구아빠통닭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봉구비어가 옛날통닭 ‘봉구아빠통닭’을 판매한다. 가족과의 따뜻한 감성을 되살리게 해준다는 목표로, 7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웠다.

봉구아빠통닭은 국내산 생닭과 100% 카놀라유를 사용해 봉구비어 자체 개발 염지법으로 차별화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높다. 방문 포장하면 한 마리 6900원에 판매한다.

요즘 배달비 포함 2만원이 넘는 프랜차이즈 치킨이 많아졌다. 봉구비어의 전략은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놓는 것이다.

‣ KFC – 폴 인 치즈 치킨

오리지널 치킨 브랜드 KFC가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폴 인 치즈 치킨’을 새롭게 출시했다.

폴 인 치즈 치킨은 KFC가 자랑하는 바삭한 핫크리스피 치킨에 고다, 에멘탈 치즈가 부드럽게 어우러진 진한 소스를 더한 제품이다. 기존의 KFC 치킨과 다르게 치즈 소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8조각 구매시 핫크리스피 치킨을 8조각 추가 제공하는 ‘8+8’ 이벤트를 11월 1일까지, ‘폴 인 치즈 치킨 세트 메뉴를 5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행사는 11월 5일까지 진행한다. 다만 12월 10일까지 6주 한정 판매하기 때문에 새로운 KFC 치킨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서두를 필요가 있다.

‣ 더본코리아 역전우동0410 – 얼큰우동

더본코리아 역전우동0410이 동절기 한정 메뉴 ’얼큰우동‘을 재출시했다.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게 하는 제품이다.

얼큰우동은 기존 우동 국물에 매운 고추와 고춧가루, 고소한 건새우를 더해 칼칼한 맛을 낸 메뉴다. 대파, 미역, 가쓰오부시 토핑이 올라가 한층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2017년 겨울 5개월 동안 약 15만 그릇이 판매되면서 역전우동0410의 최고 메뉴로 등극했다. 고객들의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역전우동0410 측은 다시 한번 많은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가격 역시 5000원으로 착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CU – 낙곱새 도시락

CU(씨유)가 팔도진미 간편식 시리즈 2탄으로 '낙곱새 도시락'을 출시했다. 부산의 유명 음식인 낙곱새는 최근 서울에도 진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낙곱새 도시락은 단일 품종 신동진미를 사용해 지은 밥과 고추장 양념장을 사용해 국물 없이 바짝 먹는 게 특징이다. 기존의 낙곱새는 보글보글 끓이면서 국물과 함께 먹었다. CU는 도시락인 만큼 먹기 편하게 개발했다.

유채나물, 콩나물 무침, 볶음김치와 계란 프라이, 완도산 청정 김을 추가해 낙곱새를 밥에 비벼먹는 맛을 강화했다. 낙곱새 도시락은 지난 9월 ’BGF리테일 대학생 레시피 공모전‘ 1등 수상 작품이다. 도시락을 많이 사서 먹는 대학생의 입맛을 저격할 것으로 보인다.

‣ 콘래드 서울 – 통 칠면조 구이 세트 외 2종

콘래드 서울이 연말 홈 파티를 풍성하고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테이크 아웃이 가능한 '통 칠면조 구이 세트'를 내놓았다. 칠면조 구이뿐만 아니라 베이징 덕과 로스트 치킨 세트 등 취향에 따른 메뉴도 선보였다.

칠면조 구이 세트는 10인용의 통 칠면조 구이와 그레이비소스, 크랜베리 콤포트를 포함한다. 조리 전 큐어링 작업을 통해 소금과 설탕으로 칠면조 간을 맞추고 두꺼운 속살까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매쉬드 포테이토와 고구마, 방울 양배추 요리(브뤼셀 스프라우트), 단호박, 버섯 등의 사이드 메뉴는 추가 가능하다. 주문 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최소 3일 전 예약 필수다. 칠면조 구이 세트(10인분)는 24만원, 베이징 덕 세트(3인분)는 10만 6000원, 로스트 치킨 세트(3인분)는 7만 8천원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