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1인가구 필수템
[1인가구 필수템] 아름다운 나만의 공간 연출 ‘레드밴스 오스람 조명’

조명 하나로 싱글하우스는 180도 변신한다.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 속 박나래의 '나래바'나 화사의 '화자카야' 같은 나만의 특색있는 공간을 만들기 원하는 1인가구 홈족에게 신박한 조명은 필수템이다.

과거의 조명은 공간을 밝히는 역할만 담당했지만 이제는 IoT(사물인터넷)와 결합해 ‘스마트 조명’으로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조명의 장점은 스마트 폰으로 간단하게 조명의 컬러와 밝기를 바꾸면서 개성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독일의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의 ‘오스람 스마트 플러스 램프’는 스마트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다. 전원을 키고 끄는 것은 물론 조명의 밝기를 제어하고,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1600만 가지의 조명 색깔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특히 별도의 네트워크 기기나 프로그램 없이도 블루투스를 통해 애플 ‘홈킷(Home Kit)’과 ‘시리(Siri)’로 연결해 편리하게 조명 제어가 가능하고, 저전력 블루투스 사용으로 대기전력도 낮다. 또 60m의 RF(무선주파수)범위로 집 안 곳곳은 물론 자택 외부 인근에도 조명 제어가 가능하다.

기존 전통조명(백열등, 형광램프 등)과 베이스가 같아 기존 조명을 완벽하게 대체하고, 기존 조명 대비 최대 85% 적은 에너지 소비는 물론 CB인증 획득 등 유럽의 까다로운 품질기준도 준수했다.

#집스타그램 #홈카페 트랜드에 맞춰 카페 같은 집, 호텔 같은 방 분위기 연출을 원하는 1인가구 역시 늘어나고 있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분위기는 살리고, 전구색(2400~2700K)의 따뜻한 오렌지 컬러로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 분위기를 조성하면 그 자체만으로도 이상적인 다이닝 공간이 만들어진다. 특히 LED램프로 기존 전통 조명보다 적은 에너지만 사용하면서도 클래식하고, 오리지널 램프의 느낌을 구현해 최고의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LED조명 ‘오스람 빈티지 에디션 1906’의 경우 옐로톤 투명벌브에 노출된 필라멘트는 그 자체만으로도 빈티지하면서도 클래식한 오브제 역할을 한다. 특히 2400K의 따뜻한 색온도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욱 높여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준다. 글로브, 에디슨 2종으로 출시돼 있다. ‘오스람 LED 필라멘트램프’는 투명한 벌브에 필라멘트가 보이도록 한 램프로, 인테리어 효과가 빼어나다. 빈티지한 감성이 물씬 나는 포인트 조명으로 제격이다.

 

사진=레드밴스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지친 일상에 한소끔 휴식...도심 속 특급 호텔 프로모션 5 icon20대가 가고 싶은 ‘핫’한 할로윈 축제 5選 icon연애도 유튜브로 배운다…미혼남녀, 유튜브에서 얻고싶은 정보 1위 '이성 심리' icon리스본·부다페스트·빈...'추위 날리는 낭만여행' 카약, 야경王 유럽 여행지 추천 3 icon'힙'한 홍콩 현지인이 추천하는 신상 호텔 Top 4 icon올 가을 최고 추위, 출근길 추천 복장은?...'기온별 옷차림' 관심 집중 icon[오늘 날씨] 전국 때이른 늦가을 추위...서울 4도·대구 7도 icon[1인가구 필수템] 견고한 주방가전 3총사 ‘쿠진아트 메타시리즈’ icon할인행사·동반레이스·세미나...‘펫팸족’ 심쿵유발 프로모션 5 icon까사미아, 경기 오포점 리뉴얼 오픈...11월11일까지 최대 70% 세일 icon대한민국은 '휘게'앓이 중! 북유럽 감성 ‘홈퍼니싱’ 열풍 icon[1인가구 필수템] 박나래가 홍현희에 선물한 화제의 미니건조기 ‘대우전자 mini’ icon‘불타는청춘’ 이경진, 김광규 ‘선생님’ 호칭에 버럭 “같이 늙어가는 처지에!” icon치타, 깜짝 열애고백 "이종석 스타일 남친, 인형같다더라" icon이강인, 亞 선수 첫 발렌시아 1군 데뷔...골대 강타·83분 맹활약 icon양진호 위디스크 회장 직원 폭행에 국민청원 속출 "갑질 수사하고 엄벌하라" icon도경수♥남지현, 8주간 여정 해피엔딩...‘백일의 낭군님’이 남긴 3가지 icon애플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 공개…홈버튼·헤드폰잭 사라졌다 icon아이즈원, 해외 10개국 아이튠즈 K팝앨범차트 1위…글로벌 가요시장 '들썩' icon'뷰티 인사이드' 김희정, 죽음의 순간에 서현진→라미란 알아봤다…시청률 4.4% icon[1인가구 필수템] 씽크볼과 빨래판이 하나로 ‘백조씽크 멀티 런더리 워싱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