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상관없이 여름철은 살과의 전쟁이다. 몸매관리를 위해, 무더운 날씨에 귀찮은 살들을 덜어내기 위해, 혹은 체력을 기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있다. 고된 식이조절과 힘든 운동을 견뎌낼 수 있도록 몸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해주고, 몸의 변화를 쉽게 보여주는 다이어트 도우미 어플 6가지를 추천한다.

 

 

눔 코치

세계적인 다이어트 어플 눔 코치는 사용자가 직접 운동, 체중, 식단 등을 기록하면 자동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계산해 보여준다. 운동 패턴과 식습관을 개선하도록 해주는 체계적인 관리 어플이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어플로도 요긴하다.

걸음 수를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만보기 기능과 운동 시에 소모되는 칼로리 계산, 식사 및 운동 일정 알림 등 사용자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게 도와준다. 운동이나 식습관이 불규칙한 싱글족에게 추천하는 어플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설치.

 

다이어트 신

단순히 기록만 하는 기존의 어플로는 식사, 운동 패턴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없었던 답답함을 말끔히 해소했다. 신선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다이어트 신'은 회원들 간의 커뮤니티를 통해 격려와 자극을 얻고, 식사 내용물과 운동 현황을 기록하면 통계 기능을 통해 혼자서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외에 비만도 측정을 통한 칼로리 처방과 부위별 다양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한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둘 다 설치 가능.

 

 

팻 시크릿

다이어트 중 바깥에서 식사를 해결해야 할 때면 늘 고민이다. 직접 차려먹는 집 밥이 아닌 이상 칼로리 조절을 하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때 하루 섭취량을 조정할 수 있도록 각종 음식의 칼로리를 체크해주는 칼로리 어플 팻 시크릿을 추천한다. 프랜차이즈 카페와 식당의 메뉴, 일반 마트에서 판매하는 가공 식품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음식들의 칼로리와 영양정보를 알려주는 이 어플은 온라인 계정 동기화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칼로리를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다. 아이폰, 안드로이폰 둘 다 호환이 가능하다.

 

권투 타이머

칼로리 체크, 식단 일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어플도 도움이 되지만, 일일이 기록하다 보면 시간이 많이 들어 귀찮을 때도 있다. 이럴 땐 단순히 만보기, 몸무게 기록, 초시계 등의 기능만을 갖춘 권투 타이머를 추천한다. 운동시간과 휴식시간, 반복 횟수를 지정해 사용하며, 심플한 화면 구성과 기능을 갖춘 타이머 어플이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서 설치 가능.

 

나이키 플러스 러닝

요가, 헬스 등 여러 가지 운동법이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조깅은 살 빼기에 훌륭한 운동이다. 굳이 헬스장을 끊어 런닝 머신을 달릴 필요도, 값비싼 러닝 머신을 구입할 필요 없이 운동화만 신고 밖으로 나가면 되니 경제적인 운동이다. 효과적인 달리기를 도와주는 이 어플은 스마트폰 내의 GPS 기능을 이용해 얼마나 달렸는지, 평균 속도는 몇 인지를 알아서 계산해준다. 달리기를 하며 이동한 코스도 지도에 표시된다. 자신이 이동한 코스를 SNS에 쉽게 공유도 할 수도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설치.

 

매직워터

나이, 키, 몸무게와 같은 개인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그 다음에 하루에 마셔야 할 권장량의 물을 정해준다. 일일 권장 목표 물 섭취량이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이렇게 목표 물 섭취량이 계산된 이후에 물을 마실 때 마다 체크하면 하루 동안 마신 물의 양과 물 섭취량에 얼마나 도달했는지 퍼센트로 깔끔하게 계산해 보여준다. 매일 기록될 뿐 아니라 통계 보기 탭에 들어가면 각 달의 목표 달성 비율까지 확인해 볼 수 있다. 동양매직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진출처=구글플레이스토어, 안드로이드리스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