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배우 안효섭의 매력이 폭발했다. ‘런닝맨’에 출연하며 여태 없던 캐릭터로 실시간 검색어부터 핫 토픽을 장식한 안효섭이 ‘예능 신생아’로서의 첫 등장을 알린 것.

(사진=SBS '런닝맨' 캡처)

4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는 안효섭과 함께 서영희, 손나은이 핼러윈 분장을 하고 게스트로 출격했다.

이날 드라큘라로 등장한 안효섭은 코스프레 분장에도 훈훈한 미모로 형들의 질투를 사자 안절부절하는 기색을 보였다. 

특히 시선이 집중될 때마다 폭발하는 땀샘부터 예능에 서툰 안효섭이 어색한 웃음을 터트리자 멤버들의 시선이 집중되었고 왜 웃느냐는 질문에는 “소속사에서 웃으라 했다. 땀을 조금만 흘리라고 했다”는 엉뚱한 발언과 뜻밖의 연기톤으로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뿐만아니라 “귀신이 세 명인가요”라는 고급 정보를 발설하며 셀프 폭로로 제작진마저 당황케하는 순수한 예측불허 매력으로 호감을 샀다.

이날 '런닝맨'은 인간들 속에 숨어든 귀신을 찾는 미션으로 인간들은 곳곳에 숨겨진 귀신 퇴치 방법을 찾아 아웃을 시켜야 했다. 숨은 힌트와 함께 귀신을 찾는 업그레이드 된 미션으로 귀신으로 숨어 든 안효섭은 모두를 속였고 유독 하하만이 은밀하게 안효섭의 행동을 관찰하며 뒤따랐다.

하하와 마주친 두 사람은 갑자기 달아나기 시작했고 이를 뒤따르던 하하는 안효섭을 잡고 “그냥 셀카 찍고 싶었는데 도망을 갔다. 이유가 있으니까 도망가지 않았나”라는 말로 귀신임을 확인시켰다. 인간들은 빨리 귀신을 쫓을 무기를 찾았고 그 사이 안효섭은 지석진을 아웃시켰다. 송지효는 안효섭을 없앨 양파 목걸이를 찾아내 하하와 함께 아웃시켰다.

거의 처음이나 다름없는 ‘런닝맨’ 출연은 안효섭에게 새로운 도전이나 마찬가지. 수많은 예능 제안에도 불구하고 출연을 고민해왔던 이유는 크게 긴장하기 때문이다.

이번 '런닝맨' 출연은 오랜 심사숙고 끝에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한 것으로 아직 서툴지만 순수한 매력그대로 시청자에게 솔직하게 내보였고 이런 모습은 시청자의 관심과 애정으로 이어져 최고의 이슈로 떠올랐다.

한편 안효섭은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부터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와 최근 유투브 오리지날에서 방송되는 드라마 ‘탑 매니지먼트’로 시청자와 만나며 10대부터 중 장년층을 아우르는 넓은 인지도와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렇듯 등장마다 대체불가 매력은 물론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안효섭은 자신만의 속도로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