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인구 500만 시대(통계청 2016년 집계)다. 만추의 수려한 풍광을 만끽하고자 한강변 캠핑장을 비롯해 서울 근교와 지방의 캠핑장으로 향하는 캠핑족이라면 눈호강을 위해 피부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제법 쌀쌀해진 날씨로 인한 아침저녁의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찬 바람에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을 즐기면서 스타일은 살리고 피부는 보호하는, 쉽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파우치 속 뷰티 아이템을 모았다.

캠핑은 잠들고 일어나 텐트를 다시 해체하기 전까지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 파운데이션 등의 무거운 베이스 메이크업보다는 무너져내림과 다크닝 걱정 없는 가벼운 톤 업 아이템으로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 좋다. 건조한 시기인 만큼 피부 속은 넘치는 수분감으로 촉촉하게 케어하면서도 겉은 산뜻하고 보송한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이면 하루 종일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16브랜드, 더샘 제공

바른 듯 바르지 않은 듯 구름처럼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가벼움을 자랑해 캠핑을 비롯한 외부 활동에 적합한 16 브랜드의 ’16 구름 미백 로션’은 촉촉한 수분감과 높은 발림성, 높은 지속력을 가진 미백 로션이다.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을 더했음에도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들은 배제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백탁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로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여전히 캠핑에서 가장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샤워 시설일 것이다. 보통 공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왠지 께름칙하고 꺼려지는 게 사실. 캠핑장에서 샤워가 염려된다면 티슈 하나만 챙기자. 더샘 ‘매너 모드 바디 샤워티슈’는 노폐물로 끈적이는 피부의 찝찝함과 퀴퀴한 땀 냄새를 한 번에 해결해 방금 샤워한 듯 깨끗하고 보송한 바디로 케어하고, 연약한 피부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나스, 비브라스 제공

나스(NARS)의 ‘소프트 벨벳 프레스드 파우더’는 속은 ‘촉촉’ 겉은 ‘보송’한 벨벳 피부를 선사하는 소프트 매트 피니시 타입의 부드럽고 가벼운 파우더가 메이크업을 들뜸 없이 완벽하게 세팅해줘 캠핑 필수템이다. 또한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표면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코팅해줘 찬바람 부는 간절기에 효과적이다. 베이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 가볍게 덧발라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 화사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데다 뭉치거나 두꺼운 느낌 없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돼 가을철 수정용 파우더로도 제격이다. 총 6가지 쉐이드로 출시됐다.

내 입술을 단풍으로 물들이면 어떨까. 비브라스의 ‘리바이브 미 립스’는 올해 트렌드 컬러인 파스텔 바이올렛 컬러의 독특한 만년필 디자인 패키지와 옐로, 블루, 그린 등 원색의 제형 컬러로 일명 ‘만년필 립스틱’으로 불린다. 특히 매진을 기록한 ‘이탈리안 키스’는 선명한 옐로 컬러 제형이 입술에 닿는 순간 피부 온도에 반응해 자연스러운 핑크 빛으로 변하는 반전의 재미와 촉촉하고 탱글탱글해 보이는 입술로 만들어주는 뛰어난 보습 효과가 특징이다. 더욱이 오는 11일까지 ‘이탈리안 키스’ 구매 시 ‘MOTD 립글로스’ 정품을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마데카21, DHC 제공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마데카21의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는 순하고 촉촉하게 클렌징되면서 계절 구분 없이 발생하는 초미세먼지와 매일 사용하는 자외선차단제까지 꼼꼼하게 세정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병풀추출물이 25% 함유된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가을겨울철 세안 후 당김 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초미세먼지 및 자외선차단제 세정력 임상시험을 완료했을 뿐 아니라 16가지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만들어져 트러블 피부나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뭐니뭐니해도 캠핑의 묘미는 저녁에 가벼운 술과 함께 즐기는 비비큐가 아닐까. 모처럼 온 캠핑이니 365일 연중무휴인 다이어트는 잠시 접어둬도 될 법한데 눈 딱 감고 내려놓는 게 생각만큼 쉽지 않다. 식사 후 습관처럼 삼키기만 하면 어떨까.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DHC의 ‘가르시니아’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 추출물(HCA)이 함유돼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식후 2정 섭취만으로도 지방 합성을 방지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