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이나 다리 등 신체 표면에 오돌토돌한 작은 돌기가 나타나 일명 ‘닭살 피부’라 불리는 모공각화증. 증상의 경중은 있지만 일반적으로 전체 인구의 30% 정도가 앓는 비교적 흔한 피부질환이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제공

모공각화증은 50% 이상의 높은 유전 확률에 더해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나타난다. 대표적으로 아토피피부염 등 선천적으로 타고난 피부 환경과 습관적인 피부 자극 등이 모공각화증을 유발하는데 아무 처치 없이 방치할 경우 긁거나 뜯어낸 자국으로 보기 흉한 흉터를 남기기도 하고 모공의 감염을 유발하고 심각할 경우 모낭염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모공각화증의 주된 증상은 모낭 내에 각질이 응고돼 쌓인 모공의 돌기와 외부자극으로 인해 발생한 모낭 및 주변부의 염증 후 착색으로 피부가 건조해질 경우 더 쉽게 나타난다. 특히 습도가 낮은 가을과 겨울은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 보다 꼼꼼한 보습 케어가 필요하다.

의학적으로 모공각화증은 완치보다는 증상 완화가 최선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치료에 동반한 꾸준한 보습 관리만이 오돌토돌한 닭살과의 이별을 앞당길 수 있다. 때늦은 후회로 닭살 돋는 여름을 맞이하기보다는 지금부터 닭살 피부를 위한 고보습 크림으로 관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세타필 제공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집중적인 보습이 필요한 모든 곳에 뛰어나게 작용하는 크림이다. 강력보습은 물론 피부 연화제와 습윤제가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는 동시에 피부 본연의 장벽 기능을 튼튼하게 해줘 모공각화증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사진=피지오겔 제공

피지오겔 크림

피지오겔 크림은 신생아 크림으로 명성을 얻은 제품인 만큼 피부와 유사한 저자극 성분으로 구성돼 약한 피부도 안심할 수 있다. 합성향, 유화제, 인공향 등 피부 자극 유발 성분을 배제해 몸은 물론 얼굴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자극없이 모공각화증 케어를 돕는다.

사진=일리윤 제공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은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대표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캡슐화해 흡수력을 강화했다.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건조한 바디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고 파라벤, 합성색소, 인공향료 등 7가지 성분을 미포함했으며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

사진=라벨영 제공

라벨영 쇼킹바디바 꼬꼬버전, 쇼킹바디크림 꼬꼬버전

건조함에 취약한 모공각화증 피부에 특화된 라인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라벨영의 꼬꼬 라인 ‘쇼킹바디바 꼬꼬버전’과 ‘쇼킹바디크림 꼬꼬버전’은 고보습 수분 충전이 가능한 코코넛 성분이 함유돼 닭살 바디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꼬꼬 비누는 모공각화증 피부뿐만 아니라 뱀살처럼 하얗게 피부가 일어나는 증상을 완화하며  튼 살 개선 효과도 있다. 파라벤, 벤조페논 등 총 1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최소한의 자극으로 각질을 제거한다. 꼬꼬 크림은 코코넛을 함유한 고농축 크림이 건조한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지켜주는 보습력을 지녀 닭살 바디 피부에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