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가사노동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가전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G마켓에서 판매된 로봇청소기는 작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고, 빨래를 널어 말릴 필요 없는 의류건조기의 경우에는 무려 2배 이상(188%) 신장률을 기록했다.

사진=대우 제공

나 홀로 집안일을 책임져야 하는 1인가구에게 가장 귀찮은 일 중 하나가 설거지다. 바빠서 정신없이 지내거나 살짝 게으름을 피우다 보면 주방 싱크대엔 설거지가 수북이 쌓이기 마련이다. 이럴 때마다 식기세척기 생각이 몽실몽실 떠오른다. 가사 부담을 최소화하는 대신 여가 시간을 늘리려는 나홀로족의 특성상 식기세척기에 대한 열망은 높아만 갈 수밖에 없다.

‘대우 무설치 식기세척기’는 좁은 부엌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라 1인가구에 적합한 제품이다.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 없이 배수 호스만 연결하면 설치가 끝난다. 강력한 물살의 고압세척과 상하부의 이중 세척 날개, 21개 펌프구멍을 통한 스프레이 분사와 회전형 물줄기가 세척이 까다로운 오목한 한식기도 말끔하게 씻어낸다.

스팀 살균 및 송풍 순환을 통한 건조 시스템으로 단 29분 만에 쾌속세척이 가능하다. 전력 소모도 약 0.4Kwh, 물 사용량은 5.5L에 그쳐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니멀하면서 큐트한 스타일이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한다. 라운드 셰이프의 정사각형 디자인에 전면 포인트 컬러로 품격 있는 골드와 깔끔한 느낌의 블랙 색상을 적용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소비자 가격 59만8000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