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미투
인천교회 김 목사 '그루밍 성폭력' "피해자 최소 26명, 미성년들에 사랑한다 결혼하자고..."

인천교회 김 목사가 10대를 대상으로 그루밍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진=연합뉴스)

6일 인천 교회 '그루밍 성폭력' 피해자 4명은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저희는 수년간 그루밍 성폭행을 지속적으로 당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처럼 목소리를 내지 못할 뿐, 또 그 사역자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뿐 더 많은 피해자가 있다"며 담임목사의 아들 김 목사가 전도사 시절부터 지난 10년간 중고등부·청년부 신도를 대상으로 그루밍 성폭력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그루밍 성폭력은 피해자와 친분을 쌓아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피해자에게 성적 가해를 하는 것을 뜻한다.

피해자 측은 "잠시 교회에 다녔던 친구 중에서도 성희롱, 성추행은 물론 성관계까지 맺어버린 친구들도 있었다"며 피해자가 최소 26명이라고 전했다.

또한 "스승과 제자를 뛰어넘는 사이니 괜찮다며 미성년인 저희를 길들였고, 사랑한다거나 결혼하자고 했다"며 "당한 아이들이 한두 명이 아님을 알게 됐을 때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모른다"고 당시 암담한 심정을 밝혔다.

피해자들은 김 목사를 찾아가 수차례 잘못을 뉘우치고 목사직을 내려놓으라고 요구했지만 바뀌는 것은 없었고, 오히려 협박과 회유가 있었다고 말했다.

피해자들은 "더는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이름으로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는 행동을 좌시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이 자리까지 나오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저희는 그 사역자를 사랑이란 이름으로 신뢰할 수밖에 없도록 길들여졌고, 그것을 인정하는 것도 매우 힘든 일이었다"며 "'너희도 같이 사랑하지 않았느냐'는 어른들의 말이 저희를 더욱 힘들게 했다"고 덧붙였다.

피해자들은 대부분 이들을 돕고 있는 정혜민 목사를 통해 입장을 밝혔지만 일부 질문에는 직접 입을 열었다.

한 피해자는 "거부할 때마다 나를 사랑하고 그런 감정도 처음이라고 했다"며 "하나님의 이름을 걸고 거짓말을 할까라는 생각에 김 목사를 믿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피해자는 "나에게 이성적으로 호감을 느끼고, 성적 장애가 있는데 나를 만나서 치유됐다는 식으로 말했다"며 "오랫동안 존경한 목사님이어서 처음부터 문제를 제기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정 목사는 "아이들은 믿고 의지하는 사역자가 그렇게 다가왔을 때 거부하기 쉽지 않았고, 오랫동안 사랑이라고 믿고 정말 결혼할 사이라고 믿고 비밀을 지킨 것"이라며 "그런데 같은 시기에 여러 아이를 동시다발적으로 만났다"고 말했다.

그는 "이 사실을 덮으려고 했던 합동총회 임원 목사 몇 분과 노회, 교회의 책임도 크다"며 "한국 교회 안에 뿌리 깊게 박혀있는 잘못된 성인식이 변화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피해자 측은 김 모 목사 부자의 목사직 사임과 공개 사과, 해당 교회가 소속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교단 헌법에 성폭력 처벌 규정 명시,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 등을 요구했다.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2018 MGA’ 찰리푸스·방탄소년단, 세기의 만남? 2% 부족했던 콜라보 무대 icon‘은주의 방’ 류혜영♥김재영, 남사친·여사친 빙자한 ‘썸’ 기류 icon‘불타는 청춘’ 김도균, 이경진 원픽 첫인상은? “마음씨 좋은 아줌마 같아” icon‘아내의 맛’ 서유정, 스케일이 다른 돈다발 이벤트 ”뭘 좋아할지 몰라서“ icon[1인가구 필수템] 사이즈 줄이고 기능 더한 토스터 ‘테팔 비보&엘리먼트’ icon‘불타는청춘’ 이경진, 나이 거스른 미모 “50대 같지 않아?” icon주방 물들이는 단풍色...감각적 컬러 아이템 4選 icon‘불청’ 이경진, 나플라 아는 요즘누나 “좋아하는 래퍼는 릴보이” icon‘불타는청춘’ 이경진, 일제밥솥+변압기 살림살이 총출동 icon워너원, ‘2018MGA’ 첫 대상…“11명의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icon[1인가구 필수템] 설거지, 제일 귀찮아! ‘대우 무설치 식기세척기’ icon‘사람이좋다’ 요리연구가 이혜정, 부친은 기업인 이종대 “자랑스러운 딸 되고파” icon후쿠시 소우타, ‘2018 MGA’ 시상자로 큰 웃음…영화 ‘도서관 전쟁’ 주연 icon‘최고의 이혼’ 이종혁, 훈남 출판사 대표로 깜짝출연 icon‘계룡선녀전’ 윤현민, 고두심이 띄워준 버들잎에 기함 “이게 뭐예요?” icon‘사람이좋다’ 이혜정, ‘칼 제작 장인’ 만나러 산청 대장간 방문 icon모디총리, 한글트윗 "인도 전통옷 입은 김정숙 여사 방문은 큰 기쁨이자 자랑" icon래퍼 도끼, LA서 도난 사고 “경찰 수사 포기” icon오늘 입동, 서울·서쪽지역 미세먼지 매우나쁨...외출시 마스크 필수 '최악의 대기질' icon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JTBC ‘눈이 부시게’ 캐스팅, ‘시간이탈’ 판타지 로맨스 icon방탄소년단·워너원·트와이스 대상...찰리푸스 컬래버까지 '2018 MGA' 성료 icon‘완벽한 타인’ 개봉 7일째 200만 돌파, 배우+감독 자축 사진 공개 icon'탑매니지먼트' 파트2, 서은수 향한 직진매력 차은우...안효섭 심쿵 고백까지 '본격 삼각 로맨스 예고' icon'♥이대은' 트루디, 첫 미니앨범 '루드' 7일 오후 6시 공개 iconSF9,日 새 싱글 'Now or Never' 타워레코드 전 점포 주간 차트 1위 icon뉴이스트W, 단독 콘서트 '더블유-파이널'...선예매 오픈 5분만에 전석매진 icon춤바람 난 도경수X박혜수, ‘스윙키즈’ 퍼포먼스 포스터 공개 “쟈스트 댄스” icon"4人 감독이 담은 아이유"...미스틱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 첫 스틸 icon'해피투게더' 키 "SM 청담 사옥 엑소 '으르렁'으로 세워...샤이니는 엘리베이터 4개 정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