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죽어도 좋아' 백진희, 타임루프 법칙 풀었다...死저주받은 강지환 살리기 고군분투

강지환과 백진희가 겪고있는 타임루프의 숨겨진 비밀이 밝혀졌다. 

(사진=KBS 2TV '죽어도 좋아' 캡처)

독특한 소재와 직장인들의 공감버튼을 자극하는 포인트로 전무후무한 오피스물의 탄생을 알린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에서 새로운 타임루프를 맞이한 강지환(백진상 역)과 백진희(이루다 역)의 스펙터클한 하루가 펼쳐지며 안방극장의 심박수를 폭등시켰다. 

8일 방송된 ‘죽어도 좋아’ 3, 4회에서 이루다(백진희 분)는 반복되는 11월 7일에서 풀려나 11월 8일을 맞이했다. 타임루프의 힘을 믿고 백진상(강지환 분)의 멱살을 잡으며 통쾌한 한방을 먹였던 그녀가 사내폭력으로 자신을 신고한 백진상에 의해 경찰서로 출두, 살벌함의 클래스가 다른 두 사람의 빅 스케일 전쟁이 시작됐다.

뿐만 아니라 백진상은 아침 사내 방송에서 자신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할 것을 강요하며 다시 한 번 이루다의 분노게이지를 상승시켰다. 그 후 속마음으로 “죽어버려”를 강력히 외치던 그녀의 저주가 통한 것인지 백진상은 사무실 한복판에서 뜬금없이 죽음을 맞이하게 되며 새로운 타임루프에 빠지게 됐다.

자신에 의해 죽는다는 사실을 알아낸 그녀는 큰 맘 먹고 백진상의 집까지 찾아가 이 모든 사실을 고백하려했지만 가택침입죄로 신고당하며 경찰관에게 연행되는 수모까지 겪게 됐다.

결국 이루다는 자신이 백진상 앞에 없으면 타임루프가 끝날거라는 생각에 이직을 결심했다. 하지만 면접을 보기위해 자리를 비운 사이, 전 직원이 모인 강당에서 인사평가를 발표하던 백진상이 갑자기 마이크에 감전돼 쓰러진 사태가 발생한 것. 

이에 악덕상사 백진상이 누군가로부터 저주를 받으면 어떤 상황에서건 죽게 되고 이로 인해 부하직원인 이루다의 하루가 반복된다는 비밀이 드러났다. 이루다는 백진상과 멀리 떨어져 있어도 타임루프를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자 회사 강당까지 뛰어가는 사투를 몇 번이고 반복하며 그를 살리기 위한 눈물겨운(?) 고군분투를 펼쳤다. 

방송말미에 이르러 백진상이 치욕스러운 인사평가를 발표해 직원들의 미움을 사 죽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그녀는 내부 기밀 공문을 강당에 뿌리며 죽음의 원인인 인사평가 발표를 멈추게 만들었다. 이에 놀란 백진상의 입을 막은 이루다는 “제가 팀장님 살려드리는 겁니다. 이번만요”이라며 타임루프와 백진상에게 도망치지 않고 맞서 싸울 것을 결심했다. 타임루프의 비밀을 알게 된 이루다는 과연 백진상을 살릴 수 있을지, 또 예상치 못한 행동이 후에 어떤 파장을 불러올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타임루프를 맞이한 강지환과 백진희는 죽음과 소생을 오가는 거침없는 전개를 펼치며 흥미로움을 배가 시켰다. 특히 정체불명의 타임루프에 숨겨진 비밀이 공개되며 다음 주 내용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고 있다.

안하무인 팀장과 사이다 대리의 범상치 않은 오피스 대격전을 담은 ‘죽어도 좋아’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종로 고시원 화재, 4명 사망·13명 부상...소방당국 “원인 조사” icon겨울철 간식 고구마·옥수수, 우유로 재탄생...HEYROO 2종 출시 icon‘2018 MGA’ 네이버 V앱 최초 시청수 1천만명 돌파 '화제성 입증' icon韓박스오피스 1위 ‘완벽한 타인’, 2분짜리 스토리 예고편 공개 icon1인가구 현실공포 ‘도어락’ 12월5일 개봉...공효진 메인 예고편 공개 icon'해투4' SM특집, 보아부터 NCT까지...거침없는 입담으로 안방장악...시청률 소폭상승 icon돌아온 천재 ‘신의 퀴즈: 리부트’, 꿀잼 포인트...#류덕환 #코다스 #희귀병 icon‘2018 한국대중음악시상식’ 12월20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16일부터 온라인 투표시작 icon제13회 파리한국영화제 폐막...‘1987’ 장편영화 작품상 icon아이즈원, 데뷔 11일만 '엠카'서 첫 1위 "위즈원 덕분에 1위 했어요" icon경제부총리 김동연→홍남기 교체 유력, 靑 “이르면 오늘(9일) 발표” icon'오늘날씨' 비 그치자 중국발 스모그 유입으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외출시 마스크 필수 icon빅스마일데이, 롱패딩·난방텐트·영화예매권 등 출격...최대 21만원 할인 icon첼시·아스날, 유로파 32강 진출 확정...‘EPL 파워’ icon황미나, 김종민에 서운함 토로 "좋아한다는 확신 줬으면 좋겠다" 끝내 눈물 icon“침실조명 핑크빛으로 해줄래” 필립스라이팅, ‘카카오홈’에 스마트조명 휴 연동 icon1인가구 레벨1 난코스 ‘김치만들기’...리큅, ‘오늘은 김장하는 날’ 프로모션 icon의류부터 침대까지 악취 근원 쓰윽~리체 ‘BAS 섬유탈취제’ 출시 icon나만의 홈오피스 완성! 까사미아, 국민 서재가구 ‘밀리 시리즈’ 출시 icon야귀액션으로 물든 전세계, ‘창궐’ 74개국 판권 세일즈+박스오피스 점령 icon"크러쉬·식케이 출연확정"...‘카운트다운서울2019 엣 타임스퀘어’ 1차 라인업 공개(공식) icon조한선, OCN 새 오리지널 '빙의' 출연확정...2년만 브라운관 복귀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코미디언 이승윤, 훈남 매니저와 출격...’자연인‘ 삶 공개 icon트와이스·세븐틴·몬스타엑스·뉴이스트w등 '뮤직뱅크 인 홍콩' 라인업 확정...박보검 MC(공식) icon‘배틀트립’ 이휘재vs성시경, MC 미식여행 대결...러블리즈·펜타곤 지원 사격 icon‘복수돌’ 유승호, 똘기충만 '대신맨' '철가방' 역으로 인생캐 도전 icon위너X블랙핑크 롱패딩, 아디다스 홈페이지 마비 이유?...“수영복 리콜·이지부스트 출시까지” icon‘황후의 품격’ 장나라×신성록, 알쏭달쏭 만취 러브샷 포옹 눈길 icon‘나 혼자 산다’ 헨리, 父와 보내는 웃음+감동 ‘훈훈한’ 추수감사절 icon방탄소년단, 日 오리콘 1위에도 '엠스테' 출연 취소...반일 발목잡혔나 iconK-POP 킹의 위엄...엑소, 정규앨범 5집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