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대화의 희열’ 이국종 “사관학교 입학 꿈꿔...집안형편 탓에 해군입대·이민결심”

국내 대표적인 중증외상센터 외과의사 이국종 교수(아주대병원 센터장)가 과거 어려웠던 집안 사정을 털어놨다.

사진=KBS2 '대화의 희열' 방송 캡처

10일 방송된 KBS 2TV '대화의 희열'에서는 마지막 10번째 게스트로 외과의사 이국종 교수가 출연했다.

이날 이 교수는 어린 시절의 기억에 대해 "썩 좋은 기억들이 없다. 저를 아주 어릴 때부터 알던 선배가 있는데 그런 이야기를 했다. '어릴 때도 힘들더니 커서도 힘든 길을 가냐'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아마 나안시력이 괜찮았으면 사관학교를 갔었을 거다. 학비도 해결이 되니까. 제가 나온 고등학교 위로 김포공항이 있어서 공부 잘하는 친구들이 사관학교를 갔다. 그 친구들이 '나도 이제 비행 안 하는데 넌 아직도 비행하냐'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사가 되면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환자 돌보는 일 자체가 좋은 일을 하는 거 아닌가. 또 동네 의사분들 중에 좋은 분들이 많았다. 제가 어려운 걸 알아서 용돈도 많이 주셨다. 그때의 일이 지금과 연속성은 없다. 그때그때 임기응변으로 때우다 보니까 여기까지 왔다는 게 강하다"고 털어놨다.

또 "본과 3학년 1학기 때 집안 내부 사정이 안 좋아서 못 다니고 어정쩡하게 있다가 3월에 해군 일반병으로 입소했다. 대부분 군의관을 지원하는데 학업을 중단하면 우선징집대상이 된다. 계속 (의대를) 다녀야 하는지 모르겠더라. 또 한국에서 계속 살 것 같지도 않아서 군대 빨리 마치고 이민 가자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나는 자연인이다’ 달달한 내레이션 성우 정형식은 누구(전참시) icon‘그것이 알고싶다’ 라오스 댐 붕괴 사고, SK건설 “100년 만에 폭우 때문” 주장 icon‘아는형님’ 김새론X이수현, 오답 퍼레이드 속 신조어 ‘우유남’ 맞히고 환호 icon‘나인룸’ 김희선, 정원중 살해 혐의 부인 “내가 안 죽였어” icon‘아형’ 이상엽, 온주완 위해 목욕만 두 번 ‘브로맨스 폭발’ icon김용국·나현 열애설, 해프닝으로 마무리...소속사 모두 “친한 사이” 입장 표명 icon비제바노, ‘시그니처 앵클부츠’ 현대홈쇼핑 론칭 icon‘아는형님’ 이상엽, ‘범죄도시’ 장이수 완벽 변신 “나 아입이다” icon‘아형’ 김새론, 강호동 닮은 아버지 소개 “중국인들이 사인 부탁했다” icon‘아는형님’ 김새론·이수현, 처음 듣는 서태지 ‘컴백홈’에 얼음 “태어나기 전 노래” icon[인터뷰] ’동네사람들‘ 이상엽, 유쾌한 이면에 담긴 무지개색 이미지 icon‘그알’ 라오스 댐 붕괴 원인, 강수량 아닌 부실 공사?...리처드 교수 “잘 부서지는 홍토로 건설” icon‘대화의 희열’ 이국종 “보험청구 안한다는 각서쓰고 닥터헬기 타...내부압력 기막혀” icon‘그것이 알고싶다’ 라오스 댐 붕괴, ‘돈’과 ‘박근혜 정부’의 나비효과 (종합)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코미디언 이승윤 매니저, 첫 등장부터 암울 “1년 동안 산에만 다녔다” icon‘제3의 매력’ 암 투병 이윤지, 이솜에게 반삭 부탁 “네가 해줬으면 좋겠어” icon‘동치미’ 쇼호스트 이세미, 10세 어린 동서에 시할머니 옷 입혀...“세대 차이 느낀다” icon‘미우새’ 김종국, 김정남 위해 큐피트 자처...30년 짝사랑 김완선과 만남주선 icon이국종 대화의 희열 "직장생활..답답해도 관둘수 없잖아" 진정한 울림(종합)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