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롱패딩(벤치다운) 계절인 겨울을 앞두고 온라인쇼핑몰들이 앞다퉈 패딩을 포함한 겨울 아우터 기획전을 내놨다. 다수의 패션 브랜드들이 내놓는 롱패딩은 캐주얼하거나 스포티한 디자인이 주를 이룬다. 또 불경기는 계속되는데다 4계절 중 겨울에 의류 장만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점을 감안하면, 오프 매장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여성복 브랜드' 가격은 고가라 느껴지는 게 사실. 싱글리스트가 소개하는 겨울 맞이 '3대 쇼핑몰 기획전'을 들여다 보면 가성비를 뛰어넘는 '득템' 겨울 롱패딩 한 벌쯤 건질 수 있으리라.

시크헤라 롱패딩 원가 기획전 '힘내자 패딩!' / 시크헤라 제공

# 시크헤라, 롱패딩 원가 기획전 '힘내자 패딩'

자체 디자인 및 제작 시스템을 갖춘 여성복 온라인쇼핑몰 시크헤라(대표 김종진)는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겨울 아우터 신상 공개와 함께 롱패딩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 타이틀은 '힘내자 패딩!'. 시크헤라 측은 "마진을 최소화해 거의 원가에 롱패딩 시리즈들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시크헤라는 브랜드 못지않은 자체 제작 기술을 갖춘 30대 여성의류 쇼핑몰로, 원단 재직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에 인력과 에너지를 들여 기획하는 쇼핑몰이다. 질 좋은 상품을 거품 없는 가격에 판매하다 보니 평소 시크헤라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부담없는 가격으로 쇼핑을 즐기는 게 가능하다. 이번 롱패딩 기획전 역시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경기 탓에 쉽게 지갑을 열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한파와 불경기를 동시에 극복해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으로는 리얼 덕다운과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한 롱패딩과 숏패딩의 베이직 라인을 비롯해 리얼 라쿤퍼와 폭스퍼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페미닌 라인, 얇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경량 패딩 등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로 구색을 갖춰 선택 폭을 넓혔다. 고가 일색인 패딩 시장에서 30대 여성의 감각과 본연의 기능인 보온성과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시크헤라의 '힘내자 패딩!' 기획전에 주목해볼 만하다. 이와 함께 '견디자 기모!', '버티자 핸드메이드!' 등 자체 마진을 줄이고 최저가 판매를 위한 기획전들도 동시에 진행되니 혹한기를 대비하는 알뜰한 여성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W컨셉 스페셜기획전 ‘아우터 스페이스’ / W컨셉 제공

# W컨셉, 겨울맞이 스페셜기획전 ‘아우터 스페이스’

온라인 디자이너 편집숍 W컨셉(대표 황재익)도 인기 겨울 아우터를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스페셜 기획전 ‘아우터 스페이스’를 오픈했다. 11월 한 달간 펼쳐지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롱패딩 점퍼부터 스타일리시한 코트, 무스탕, 퍼 제품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아우터들을 볼 수 있으며 익스클루시브 아이템도 구비돼 있다. 

혜택과 이벤트도 풍성하다. W컨셉 회원만을 위한 더블쿠폰은 물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쿠폰 등 할인 혜택과 함께 아우터 무료 교환 이벤트, 추가 페이백 이벤트, 구매 인증 고객에게 최대 400만원을 지원하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 아우터 트렌드와 W컨셉 추천 리스트, 베스트 아우터 아이템과 같은 쇼핑 팁도 함께 제공한다. 실제 고객들이 착용한 리얼웨이 룩까지 제안하는 등 올겨울 어떤 아우터를 사야할지 고민 중인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높은 아우터를 구매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서울스토어 겨울 아우터 기획전 / 서울스토어 제공

# 서울스토어, 파격 쇼핑찬스 ‘겨울 아우터 기획전’

온라인 편집샵 플랫폼 서울스토어(대표 윤반석)는 2018 가을겨울 아우터를 한눈에 '찜'할 수 있는 ‘겨울 아우터 기획전’을 11월 한 달 동안 마련한다. 서울스토어는 SNS상의 패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관련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내놓는 편집샵 플랫폼이다. 핫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함과 동시에 여러 패션 콘텐츠를 통해 스타일링 팁도 얻을 수 있다. 유튜버와 인스타그래머가 직접 제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서울언니 스토어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도 접할 수 있다.

약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서울스토어 ‘겨울 아우터 기획전’에는 11월부터 초겨울까지 입기 좋은 코트 및 경량 패딩은 물론 한파에 대비하기 좋은 롱패딩과 양털 후리스 등 아우터 상품 약 2,000여개가 준비돼 있다. 탑텐, 에잇세컨즈 등 국내 SPA 브랜드의 롱패딩부터 널디, 키르시, 스컬프터, 로라로라 등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들의 롱패딩까지 다채로운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놓은 것.

서울스토어는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고객 대상으로 추가 혜택도 제공하는데 11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 가능한 쿠폰과 20만원 이상 구매 시 서울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돌려주는 캐시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