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해임을 요구했다.

13일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조명래 환경부 장관 임명강행 등을 문제삼아 정부와 여당을 향해 거센 저항의 목소리를 냈다.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김광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해임, 고용 세습 의혹 국정조사 수용을 요구했다. 더불어 이에 대한 수용없이 향후 국회 일정에 협조할 수 없다고 밝혔다.

회견을 통해 두 원내대표는 “소통과 협치가 실현될 것이라는 기대에 대해 대통령과 야당은 돌려막기 인사, 환경부 장관 임명강행, 국정조사 거부로 답했다”라며 협치가 진전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통령과 여당의 분명한 사과와 책임 있는 조치, 인사검증책임자인 조국 민정수석의 해임, 고용세습 채용 비리에 대한 국정조사 수용을 촉구한다”라고 전했다. 또 부리는 것이라고 맞섰다.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경고가 ‘몽니’라고 맞섰다.

여야간 신경전이 격화되는 가운데 당장 내달 2일로 다가온 헌법상 예산안 처리 시한이 뜨거운 화두로 떠올랐다. 전날까지만 하더라도 정부 부처들을 대상으로 한 정책질의를 마무리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본격적인 감액·증액 심사를 앞두고 난항을 겪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