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식음료업계가 특정 장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심 속 영화관, 백화점부터 유명 관광지나 박물관까지 다양한 장소의 테마와 특성에 맞게 기존 제품을 새롭게 재해석하거나 업그레이드한 먹거리로 소비자 발길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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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는 최근 특수 냉각 기술을 적용, 내 손안에서 음료가 슬러시로 변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짜릿한 ‘코카-콜라 슬러시 자판기’를 멀티플렉스 주요 지점(CGV 용산 아이파크몰, 메가박스 상암 월드컵경기장 등)에 선보였다. 공식 명칭은 ‘슈퍼 칠드 코크’로 음료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도 얼지 않고 액체 상태로 존재하다가 외부 충격에 의해 얼음으로 변하게 만드는 ‘과냉각 기술’을 적용했다.

과냉각 기술은 동결점을 넘어도 얼지 않고 액체 또는 기체 상태로 존재하는 것으로, 영하에서도 액체상태를 유지하는 물이 바로 과냉각 현상에 해당한다. 과냉각 기술이 적용된 자판기에서 꺼낸 코카-콜라는 뚜껑을 완전히 열었다 닫은 뒤 보틀을 좌우로 가볍게 흔들고 톡톡 쳐주면 음료의 상태가 변화되는 출발점으로 작용해 음료가 슬러시로 변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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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는 지난달 전문 파티셰가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주는 몽쉘을 맛볼 수 있는 테이크아웃 디저트카페 ‘몽쉘 생크림 케이크숍’을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했다. 벨기에산 프리미엄 초콜릿 등을 사용한 특별한 레시피로 맛에 변화를 준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프레시, 케이크, 컵, 음료 5가지 메뉴로 구분되며 촉촉한 케이크 식감에 풍부한 원물 재료를 느낄 수 있는 화이트 바닐라, 레드 스트로베리, 더블 치즈 등의 프리미엄 제품과 생크림 함량을 높여 신선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프레시 제품, 에스프레소 시럽과 벨기에산 카카오 크림 등으로 만든 미니케이크 등을 판매한다. 또 몽쉘 생크림 케이크숍의 시그니처 메뉴로 컵에 담아 떠먹을 수 있도록 한 케이크 제품, 몽쉘의 풍미를 더해줄 커피와 퐁당 라떼 등의 음료도 제공한다.

사진=빙그레 제공

빙그레는 관광 명소인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서 2호점을 운영 중이다. ‘옐로우카페’ 제주점은 소규모 매장이었던 동대문점에 비해 약 10배 큰 규모의 매장 안에 카페, MD, 체험 등 총 3개 공간을 만들었다.

카페존에서는 바나나맛우유를 활용한 음료와 쿠키, 푸딩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제공한다. MD존은 바나나맛우유 용기와 디자인을 활용한 귀걸이를 비롯해 팔찌, 텀블러, 방향제 등 바나나맛우유에서 모티브를 얻어 개발한 MD 상품들을 선보인다. 체험존에서는 빛을 이용한 바나나맛우유 아트, 바나나맛우유를 활용한 미니어처 등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진=설빙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은 자사가 운영 중인 박물관과 본사 사옥에 위치한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인 오설록 티뮤지엄에서는 ‘제주 녹차 빙수’를 판매 중이다. 녹차 소스에 팥과 인절미떡 토핑을 더한 오설록의 인기 있는 빙수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현재 연중 판매되고 있다.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1층에 위치한 ‘오설록 1979’ 매장에서는 ‘한라산 녹차 빙수’를 새롭게 선보였다. 한라산 녹차 빙수는 베스트 셀러 ‘오설록 애프터눈 티세트’와 함께 ‘오설록 1979’ 매장에서만 만날 볼 수 있다. 클래식한 분위기와 녹차 정통성을 강조한 빙수로, 부드러운 눈꽃타입의 빙수로 유기농 제주 녹차와 비정제 사탕수수 당을 사용했으며 기호에 맞게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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