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방에서 생활하는 대부분 1인가구는 멀티기능과 사이즈가 콤팩트한 가전제품을 선호한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으면 더 안성맞춤이다. 작지만 알찬 기능으로 싱글족을 만족시킬만한 7가지 가전제품을 모아봤다.

 

 

1. 일렉트로룩스 ‘이지라인 오븐 토스터’

오븐과 토스터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토스터기다. 간단한 식빵을 굽는 것은 물론 치킨윙이나 피자빵과 같은 요리까지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90°C부터 240°C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냉동음식을 원하는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상하 2개의 열판으로 조리하는 음식에 열이 골고루 전달되도록 제작됐다. 2중 유리도어 시스템을 통해 표면온도를 줄이는 동시에 열 손실을 최소화시키고 안전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가격 7만원대.

 

2. 필립스 ‘스팀앤고’ 스팀다리미

전동 펌프를 스팀 헤드에 내장해 물탱크를 없애 휴대성을 강화했다. 다른 스팀다리미와 달리 수직, 수평 모든 방향에서 다림질이 가능하다. 얇은 셔츠의 경우 옷걸이에 걸어놓고 사용해도 되고, 주름을 잡아야 하는 바지나 아우터 등은 눕혀서 쓰면 된다. 제품에서 뿜어져 나오는 스팀은 99.9% 세균을 제거해 소파, 침대 커퍼 등의 냄새를 제거하거나 살균할 때도 용이하다. 11만원대에 구입 가능.

 

3. 야마하 ‘nx-p100’ 미니 오디오

미니멀한 디자인이 실내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블루투스 미니 오디오다. 스마트폰을 쓰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제품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충전도 가능하다. 또 블루투스에 연결하면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스피커폰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다만 아이폰과의 호환은 불가능하다.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음원을 무선으로 재생하며, 최대 8시간까지 재생 가능하다. 가격은 27만원대.

 

4. 일렉트로룩스 ‘뉴 에르고라피도’ 무선 청소기

미세한 입자의 먼지, 큰 이물질까지 말끔하게 처리하는 강력한 흡입력이 특징이다. 북유럽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간결하면서도 실용성을 겸비했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강력하고, 버튼 하나로 흡입구 부분에 엉킨 머리카락 등을 자동으로 잘라 흡입한다. 또 어두운 곳 구석구석을 밝혀주는 LED 라이팅 기능도 있다. 30만원대.

 

5. 쿠진아트 '그릴&그리들러' 양면 그릴

상하 양면에 부착된 쿠킹 플레이트 그릴과 그리들러로 활용할 수 있다. 5가지 요리 옵션이 있어 생선, 채소, 육류, 햄버거 패티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상하 쿠킹 플레이트가 접히게 설계돼 음식의 양면을 동시에 익히는 것이 가능하다. 두꺼운 육류나 패티 등은 커버를 누르면 속까지 빠르게 익힌다. 콤팩트 사이즈로 싱글족 주방에 배치하기 안성맞춤이다.

 

6. 네스프레소 ‘U C50’ 캡슐 커피머신

사용자가 선호하는 커피의 양을 기억하는 기능이 있다. 에스프레소, 룽고 등 취향에 맞게 자동으로 커피를 내려준다. 작은 크기로 인테리어 효과도 높다. 사용한 캡슐은 자동으로 제거되며, 물탱크 용량이 부족하거나 캡슐이 들어있는 컨테이너가 다 찰 때 조명 움직임으로 알려준다. 공간 활용도가 높고 사용 후 8~9분 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꺼진다. 15만원대.

 

7. 루헨스 ‘WHP-010’ 직수형 정수기

A4용지보다 작은 아담한 사이즈지만 직수형에 물이 나오는 부분은 넉넉해서 큰 통에 담더라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수탱크를 없앤 디자인이기 때문에 저수부에서 발생하는 세균감염을 막아줘 2차 오염이 없이 깨끗하게 사용 가능하다. 초소형 사이즈로 합리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 싱글족에게 제격이다. 렌탈 방식이라 루헨스를 통해 문의해야 한다.

 

사진출처=일렉트로룩스, 필립스, 야마하, 루헨스, 네스프레소, 쿠진아트 공식 홈페이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