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스타 박서준과 우도환, 국민배우 안성기 주연의 영화 ‘사자’가 전 세계 18개국에 선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사자’는 아버지를 잃은 상처를 지닌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가 구마 사제 안신부(안성기)를 만나 세상을 어지럽히는 강력한 악(惡)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세계 3대 콘텐츠 마켓 중 하나로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열린 아메리칸 필름 마켓(AFM)에서 40초 프로모 영상이 공개돼 전 세계 바이어들의 뜨거운 기대와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지난 8월 14일 크랭크인 해 촬영 진행 중으로, 촬영이 완료되기도 전에 단 40초 분량의 짧은 영상만으로 아시아 및 미주, 유럽 18개국 선판매 성과를 이뤄 이목을 집중시킨다.

해외 바이어들은 “흥미롭고 강렬하며 치명적이어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배급사 퍼플플랜), “‘신과함께’에 이어 또 하나의 뛰어난 작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대만 배급사 무비 클라우드)라고 전하며 뜨거운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공개된 해외용 스틸은 격투기 세계 챔피언이자 강력한 악(惡)에 맞서게 되는 용후로 분한 박서준의 남성적이고 강렬한 변신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박서준은 어린 시절 불의의 사고로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과 원망을 갖게 된 격투기 세계 챔피언이자 안신부와 함께 예상치 못한 사건에 맞닥뜨리게 되는 용후 역을 맡아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변신을 예고한다. 우도환은 상대의 약점을 꿰뚫고 이용하는 데 탁월한 재능을 지닌 비밀스러운 인물 지신 역을 맡아 강렬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여름 흥행작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의 신작으로 미스터리한 사건을 둘러싸고 펼쳐지는 신선한 이야기와 새로운 소재, 기대와 신뢰를 높이는 배우들의 조합으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내년 개봉 예정.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