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3사가 연말을 맞아 특별한 도시락 출시로 20~30대 윌렛리스(wallet-less·지갑 없이 스마트폰 속 QR로 결제하고 식사도 간편한 도시락을 즐기는)족 입맛 공략에 나선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철을 맞아 간편하게 즐기는 찌개 도시락을 선보인다. 직장인들의 점심 인기 메뉴인 '오모가리 돼지김치찌개 도시락'와 '두부 강된장찌개 도시락' 등 총 2종이다. 자작한 국물에 푸짐한 건더기가 듬뿍 담긴 '짜글이' 콘셉트로, 찌개로도 즐길 수도 있고 밥에 비벼 먹을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모가리 돼지김치찌개 도시락'은 25년 전통을 자랑하는 '원조 오모가리' 김치찌개 식당과 협업하여 선보인 상품으로, 묵은지와 도톰한 국내산 돼지고기를 넣고 자작하게 끓여 얼큰하면서도 원조 오모가리 김치찌개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조미김을 함께 동봉해 김치찌개와 비벼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로스팜, 어묵, 콩나물 볶음, 바싹 불고기 등 다양한 반찬을 함께 듬뿍 담아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1일 출시하는 '두부 강된장찌개 도시락'은 전통식 재래식 된장으로 만든 CJ 다담 강된장 소스를 활용하여 만든 상품으로 두부, 버섯, 감자, 청양고추 등 갖은 신선한 야채를 듬뿍 넣고 끓여내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다. 부반찬으로는 계란말이, 고추장 제육볶음, 볶음김치 등 함께 구성해 집 밥 느낌의 든든한 한 끼를 구성했다.

사진=GS25 제공

GS25는 16일부터 30일까지 BC카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페이북(paybooc)으로도시락, 조리면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50% 청구 할인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시락, 조리면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 기간 중 인당 최대 15개까지 청구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번 프로모션에 맞춰 미니파스타 볼로네즈와 아라비아따 2종을 출시했다. 240g 내외의 소용량으로 구성됐고 기존 파스타 상품보다 1000원 정도 저렴한 2500원이다. 볼로네즈는 미트소스에 소시지 슬라이스를 토핑했고 아라비아따는 매콤한 토마토 소스가 보코치니 모짜렐라 치즈와 잘 어우러졌다. 두 신상품은 이번 프로모션의 청구 할인을 적용 받아 구입할 경우 1250원에 즐길 수 있다.

사진=CU 제공

CU(씨유)는 인기 반찬은 더하고 메인 반찬 양을 늘려 ‘CU 백종원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 트렌드를 반영해 리뉴얼된 제품을 각각 이달 20일과 22일에 선보이는 것.

기존에 운영 중이던 ‘백종원한판도시락’과 ‘매콤불고기도시락’을 새롭게 리뉴얼한 ‘CU 백종원 12찬한판도시락’과 ‘CU 백종원 7찬매콤불고기도시락’은 이번에도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직접 상품 기획부터 제조 레시피 개발과 마지막 테이스팅까지 참여했다.

‘CU 백종원 12찬한판도시락’은 도시락 한 판에 다양한 반찬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상품 컨셉에 맞게 3년 동안 운영됐던 반찬 중 고객 반응이 좋았던 인기 반찬을 모았다. 닭가슴살조림, 갈비산적 등 육류반찬 4종과 커리치킨볼, 파래치킨까스 등 튀김류 4종에 유채나물볶음, 매콤어묵볶음 등 기본 반찬 4종을 더해 무려 12종의 반찬으로 구성됐다. ‘CU 백종원 7찬매콤불고기도시락’은 매콤한 돈불고기볶음을 20% 늘리는 등 더욱 푸짐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운 맛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매콤한 맛을 더욱 강조했으며 야채계란구이, 버섯볶음 등 매콤 불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반찬 6가지를 넉넉하게 담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