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간 마리 퀴리를 소재로 한 뮤지컬 ‘마리 퀴리’가 관객들을 찾아온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선정한 2018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마리 퀴리’가 오는 12월 22일 대학로예술극장 공연을 앞두고 프리뷰 공연 예매를 시작했다.
 

뮤지컬 '마리 퀴리' 캐스팅 라인업

‘마리 퀴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인정받는 창작 뮤지컬을 기획, 개발하는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선정작으로 본격적인 공연 전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끌어모으고 있다.

앞서 13일 공개된 티저영상에는 넘버 ‘증명할거야’를 배경음악으로 작품의 주인공인 ‘마리 퀴리’와 그녀의 남편이자 연구 동반자인 ‘피에르 퀴리’, 공장 직공으로 라듐의 위해성에 의심을 품는 ‘안느’의 모습이 담겼다.

실험실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칠판과 노트에 화학 부호를 빼곡히 써내려가는 ‘마리 퀴리’의 모습으로 시작하는 티저영상은 묵직한 색채와 실험 경과를 담담한 목소리로 이야기하는 내레이션으로 마치 한 편의 영화 예고편을 연상케 했다.
 

 

극 중 ‘피에르 퀴리’ 역할을 맡은 박영수 배우의 “사람이 죽고사는 문제예요”와 ‘안느’ 역의 김히어라 배우의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도 진실 앞에서 무엇을 선택하느냐가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증명하죠.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라는 대사는 빛나는 발견 뒤 어둠을 목도한 ‘마리 퀴리’의 고뇌를 한 층 더 깊게 전달한다.

탄탄한 작품성과 실력파 배우 캐스팅 라인업으로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조건을 모두 갖춘 뮤지컬 ‘마리 퀴리’는 한국 창작 뮤지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