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논산 여교사, 불륜 의혹 직접 해명 “사귄 학생 1명...제자 집착·남편 폭력 시달렸다”

논산 여교사가 직접 사건을 해명했다.

사진=연합뉴스

15일 ‘논산 여교사 사건’으로 논란에 휩싸인 여교사가 직접 조선일보와 해명 인터뷰를 가졌다. 여교사 이화영(가명) 씨는 “사실과 다른 점이 많이 알려졌다”면서 인터뷰에 직접 나선 이유를 밝혔다.

여교사 이화영 씨는 제자와 사귄 것은 맞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3월 기간제 보건교사로 취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로부터 성교육 상담 요청이 많이 들어왔다. 업무 연장 선상이라고 생각하고 답해줬다. 학생과 지나치게 가까이 지내면 문제가 생긴다는 점은 인지했다. 제자 A 씨가 그때 나를 엄마라고 불렀다”라고 말했다. 그 후 “성적(性的)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서 친해졌다. 6월 무렵부터 사귄 것이 맞다”라고 말했다.

제자 A 씨는 이화영 씨가 먼저 입을 맞췄고 성관계 동영상 촬영까지 제안했다고 밝힌 바가 있다. 하지만 이화영 씨는 이를 전면 부인했다. 그는 “사실이 아니다. 먼저 끌어안고 입을 맞춘 적도 성관계 영상을 찍자도 말한 적도 없다. 실제로 찍은 적도 없다”면서 제자 A 씨의 폭로를 부정했다.

이화영 씨는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았다. 그는 “A 씨가 먼저 스킨십을 시도했고 받아준 내가 잘못이다. A 씨가 나와 결혼해 딸을 키우겠다고 얘기도 했다. 말도 안 됐지만 남편에게 의지할 수 없는 사실에 기적처럼 느껴졌다”라고 밝혔다.

지난 16일 해당 학교는 제자 A 씨와 이화영 씨의 관계를 몰랐다고 주장했다. 이화영 씨는 “지난해 7월 학교에 소문이 퍼졌다. A 씨 담임교사 귀에도 들어갔다”라고 말했다. 이어 “A 씨가 퇴학한 뒤 전화번호를 바꿨지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왔고 받아보면 A 씨였다”라고 털어놨다.

이화영 씨는 지난 4월 A 씨가 집으로 찾아와서 뺨을 때리고 옷을 강제로 벗겼다고 주장했다. 자신은 자포자기 상태로 자해를 시도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그 정도로 A 씨의 집착은 심했다는 것이다. 남편은 폭력적이었고 폭언도 서슴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밖에서 문이 열리는 소리만 들려도 가슴이 두근거렸다”라면서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제자 B 씨와 삼각관계를 형성했다는 의혹에 그는 “B 씨에게 ‘사랑했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평소 다른 제자들에게도 그렇게 말한다. 사제지간에서 ‘사랑한다’라고 말한 것 뿐이었다. A 씨는 집착이 심해 B 씨에게 하루 30통 이상 전화하며 나와 어떤 관계냐고 추궁했다. 남편도 B 씨에게 계속 추궁했다”라고 밝혔다. 사귀지 않았는데 남편이 ‘사귀어서 죄송하다’라고 B 씨가 말했다는 주장을 반박한 것이다.

이화영 씨는 이번 사태가 일어난 것에 대해 많이 후회한다고 심경을 밝혔다. 그는 “고통스럽고 벌 받는 심정이다. 내 잘못이다. 숨어 살고 싶었는데 A 씨 인터뷰를 보고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었다”라면서 인터뷰를 끝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겨울 불청객 초미세먼지…‘안티폴루션’ 케어로 차단 icon'오늘(16일) 첫방' 유재석표 新버라이어티 예능 '미추리', 관전 포인트 셋 iconFRJ, 소방관 위한 사회공헌활동...농구대회 협찬·기부캠페인·할인행사 icon[인터뷰] ‘뷰티풀 데이즈’ 이나영 “6년 만의 복귀, 제대로 된 연기 보여주고 싶었어요” ① icon[인터뷰] ‘뷰티풀 데이즈’ 이나영 “원빈도 복귀 고민....서로 연기 아이디어 공유해요.” ② icon'동상이몽2' 류승수 "쌍커풀 수술 하려고"...10년 숙원사업에 찬반 투표까지 icon"마블·지브리부터 영화 OST 한 자리에"...12월 '시네마 콘서트' 개최 icon삿포로맥주X제주 히든클리프호텔, ‘겨울이야기’ 프로모션 icon'지민→트와이스 다현' 마리몬드 티셔츠 트집...日 우익 정치인 "반일활동" icon"신나는 MT 현장"...엑소, 18일 잇라이브 '뮤기박스' 출연...글로벌 생중계 icon폴스부띠끄·위즈위드·원더브라·보리보리, 경제적인 연말쇼핑을 위한 할인 이벤트 icon‘토이 스토리 4’ 새 캐릭터 버니X더키, 버즈 명대사 따라하는 코믹 2차 티저 영상 공개 icon미세먼지 가득할 땐 역시 방콕! 넷플릭스 영화·드라마 PICK 5 icon방탄소년단 소속사, 합천 원폭피해자 만나 공식사과 "의도치 않게 상처드려 죄송" icon이용 vs 말컹, K리그1 MVP 후보 발표...국내파와 외국인 선수의 대결 icon'알쓸신잡3' 부산여행 편, 김영하 박사 "강다니엘 투어 다녀왔다" 덕후인증 icon‘승부조작’ 이태양, 프로야구 영구실격 무효 소송 2심 패소 icon‘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똑단발 그 여자...파마머리 그 남자 포스터 눈길 icon‘끝까지 사랑’ 남기애·김하균, 홍수아 체포 소식에 기쁨의 눈물 icon아찔한 사돈연습’ 남태현, 남동생한테 질투 “나도 피아노 쳐줄래”...장도연 감동 icon‘끝까지 사랑’ 정혜인, 강은탁 떠날까 애걸복걸 “이영아한테 갈 거야?” icon‘사돈연습’ 장도연, 남태현 버스킹 홍보...내조의 여왕 등극 icon‘사돈연습’ 경리♥오스틴 강, 럭셔리 글램핑 떠나...아찔한 스킨십까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