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궁금한 이야기Y’ 옥상 투신 17세 소녀, 몰카로 협박당해...처벌 가능할지 미지수

‘궁금한 이야기Y’에서 17세 소녀의 의문스러운 죽음을 추적했다.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Y' 캡처

16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 평소 교우관계도 좋았고 아무 문제가 없어 보이던 17세의 소녀 수영(가명)이 자신이 살던 아파트 옥상 15층에서 투신해 자살한 사건에 대해 다뤘다.

알고 보니 수영이 채팅앱에서 만난 1살 연상의 남자 최군에게 나체 사진으로 협박을 당했다는 것. 수영은 자신에게 지속적으로 나체 사진을 보내고 협박을 하던 최군에 의해 벼랑 끝으로 몰렸고 자살을 선택했다.

수영은 스스로 목숨을 끊기 전 SNS에 “애들아 보고싶어”라고 글을 올려 두려움에 떨었을 당시 상황을 짐작하게 했다.

수영의 친구들은 “제가 못 보던 사이 이런 일이 있었다”고 하며 수영의 죽음이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수영이 SNS에 가해자 최군의 협박을 폭로한 사실을 이야기하며 “그 사람이 진짜 올릴 것이라 생각했고 이를 해명하고자 사진을 올린 것 같다”고 했다.

전문가 또한 “큰일이 벌어지기 전에 내가 먼저 뭔가 상황을 알림으로써 충격을 덜어내고자 했을 것이다”라고 수영의 행동을 설명했다.

가해자 최군은 현재 불법 촬영물로 조사를 받고 있다. 최군의 어머니는 제작진의 방문에 “변호사와 연락해라”라는 말을 할 뿐이었다. 최군의 변호사는 “몰래 촬영한 거는 다툼하고 있고...실제로 유포할 생각은 없었다. 다음날 바로 지웠다”고 말하며 최군의 행동이 우발적이었고 실제 유포할 마음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가해자 최군은 “다음날 너 강간할거야” 등 구체적으로 피해자를 압박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처벌이 제대로 될 것인지는 미지수다.

전문가는 “우리 형사법은 죄명이 정해져 있어야 처벌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 사건은 협박과 카메라 이 두 사실밖에 없다”며 사건의 해결이 어려울 것임을 밝혔다. 특히 협박죄는 실제 입건이 15%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적어 가해자 최군이 과연 제대로된 처벌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알쓸신잡3’ 부산 영도다리,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들의 ‘약속 장소’ icon‘완벽한 연말 만찬’ 빕스, 역대급 파티 메뉴 선봬 icon‘연예가중계’ 김혜수, 나이 24세로 최연소 청룡 여우주연상 “기록 아직도 안 깨져” icon분짜·팟타이꿍·동파육...해외음식, 집에서 '현지 맛'으로 즐겨볼까 icon‘알쓸신잡3’ 유시민, 깡통시장 돼지국밥vs떡볶이 고민에 칸트 소환 icon‘궁금한 이야기Y’ VIP 병동 민여인, 과연 누구 “50억 자신을 위해 써라는 듯이” icon수능 끝! 건강한 다이어트 위한 닭고기 부위별 제품 추천 icon‘궁금한 이야기Y’ 거제 노숙여성 폭행남, 걸음걸이 비틀거림 無…만취 상태 아니였다 icon‘사랑을 싣고’ 원기준, 은사 박원경 묘지에서 늦은 후회 “유명해지고 싶은 마음에…” icon탁주도 트렌디하게~막걸리, 수제맥주 열풍에 ‘맛 다양화’ 시도 icon‘비켜라운명아’ 강태성→서효림, 냉랭한 프러포즈 “저와 함께 해주십시오” icon‘사돈연습’ 경리♥오스틴 강, 럭셔리 글램핑+아찔한 스킨십 "오 마이 갓!" icon‘끝까지 사랑’ 홍수아, 딸 뺏기자 이성 상실…강은탁에 “나랑 같이 죽자” icon아스트로, 내달 두번째 콘서트 ‘스타라이트’ 포스터 공개...23일 티켓오픈 icon‘끝까지 사랑’ 정혜인, 강은탁 떠날까 애걸복걸 “이영아한테 갈 거야?” icon‘사돈연습’ 장도연, 남태현 버스킹 홍보...내조의 여왕 등극 icon'아찔한 사돈연습' 남태현, 남동생에 질투 "나도 쳐줄래"...장도연 감동 icon‘끝까지 사랑’ 남기애·김하균, 홍수아 체포 소식에 기쁨의 눈물 icon‘YG’ 김준규, ‘믹스나인’ 끝난 후 방황 “자신감 잃었다” icon‘YG 보석함’ 박지훈, 트레져 B팀 새 멤버로 영입…황허X박진범 방출 icon‘랜선라이프’ 비글부부, 하준 오감발달 놀이+육아물품 할인매장 방문기 icon‘YG보석함’ 장윤서·윤재혁, YG 길거리 캐스팅 연습생 ‘완성형 비주얼’ icon양구 군인, 감시초소 내 화장실서 총상…후송 중 숨져 icon‘나혼자산다’ 무지개 달력, 박나래 “전현무♥한혜진 긴급소집 들어가야” icon‘나혼자’ 마이크로닷, 형 산체스 세간살이 양보 “없는대로 살아요” icon‘나혼자산다’ 마이크로닷, 자이언트 트라벨리 자랑 “낚시 계정도 따로있어” icon‘톱스타 유백이’ 김지석 망언 논란...전소민과 좌중우돌 섬 생활 시작 (종합)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