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는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의 테이블을 장식하는 대표적인 수산물이다. 과거에는 값 비싼 식재료로 여겨졌으나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수입이 활발히 진행되며 대중적인 식재료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롯데마트에서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동안 새우 매출은 연도별로 매해 평균 10% 가량 꾸준히 신장하고 있으며, 올해 10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2.2%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양수산부 수산정보포털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국내 수입량은 지난해 대비 12.4% 늘어난 45만469t 수준으로 수입량 역시도 매해 증가세에 있다.

이런 고객 수요를 반영해 롯데마트가 연중 최대 규모 쇼핑축제인 ‘롯데 블랙 페스타’를 맞아 생물 새우부터 요리하기 편한 껍질 벗긴 새우, 새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까지 세계 각국의 새우를 한 자리에 모은 ‘새우 페스티벌’을 오는 28일까지 전점에서 진행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태국산 생물 흰다리 새우(100g/냉장)’를 비롯해 ‘베트남산 껍질 벗긴 새우(1마리/해동)’와 ‘페루산 흰다리 새우(1마리/해동)’를 판매한다. 또한 신선한 시즌 채소와 망고 그리고 새우의 황금조합을 이룬 ‘프리미엄 새우망고 샐러드’와 통통한 새우와 진한 치즈를 아낌없이 담은 ‘새우치즈펜네’를 선보인다.

더불어 기존 판매하던 새우튀김 대비 크기를 10% 이상 키운 ‘The 커진 새우튀김(10입/1팩)’‘자연산 왕새우 초밥(7입/1팩/홍새우 아르헨티나산)’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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