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브랜드 이솝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문학을 통해 그려진 사랑이야기와 아름다움을 엮었다. 인간에게 영감과 창의성의 근간이 돼온 ‘사랑’을 주제로 한 소설집 ‘사랑에 대한 글 : Articles of Affection’이다. 여기 소개된 다섯 작가들의 이력을 짤막하게 소개한다.

 

 

트렌드를 넘어 문학과 예술에 천착해온 브랜드답게 선정한 작가들 또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가고 있는 문제작가들로만 모았다. 그리고 이 가운데 국내 작가 황순원이 포함돼있다.

 

 

 

알바로 엔리케(Alvaaro Enrigue)는 멕시코 출신으로 네 편의 소설과 단편 소설 두 권을 발표했다. 멕시코가 사랑하는 현대작가로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로 번역돼 읽히고 있다.

 

 

 

비비안 고닉(Vivian Gornick)은 올해 여든 한 살의 뉴욕 토박이로 평론가, 언론인, 수필가로 분류된다. 뉴욕 타임즈를 비롯해 영향력있는 매체에 자주 등장했고 여성과 도시에 관한 소설과 에세이를 발표해왔다. NUY출신으로 래드클리프 연구소, 하버드대 등의 강단에 섰다.

 

 

 

 

루드밀라 페트로쉡스카야(Rudmilla Petrushevskaya)는 뛰어난 통찰과 심리묘사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러시아 작가다. 작가이면서 작사가, 비주얼아티스트이기도 하며 안톤 체홉 이후 가장 눈에 띄는 현대작가 중 한 사람으로 사랑받고 있다.

 

 

 

하리 쿤주루(Hari Kunzru)는 책에 소개된 저자들 중 최근까지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영국의 소설가이자 기자다. 기자시절의 취재경력과 자유로운 여행 경험을 녹여내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우리작가 황순원의 ‘나의 죽부인전’은 1985년 작품으로 작가 특유의 소박하면서도 치열한 휴머니즘이 잘 녹아있다. ‘소나기’ ‘독짓는 늙은이’ 등 한국인의 전통적인 삶을 다뤄온 작가답게 짤막하지만 긴 여운을 남기는 수작이다.

 

한편 이솝은 소설집과 자사의 베스트 제품들을 추천한다. 크림과 보디 밤, 핸드 밤 등 스킨십을 부르는 촉촉하고 향기로운 제품들이다. 소설집은 몇몇 이솝 스토어에서 인쇄물로 만날 수 있고, 이솝 공식 홈페이지(www.aesop.com/kr/articlesofaffection)에서 전집을 읽어볼 수 있다.

 

에디터 안은영 eve@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