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의 신성록이 장나라와 인연이 되는 듯한 전개가 펼쳐지며 수목극 전체 1위 자리를 지켰다.

‘황후의 품격’ 22일 3, 4회는 이혁(신성록)이 도희(황영희)를 차로 치었고, 유라(이엘리야)역시 살기위해 손을 내미는 그녀를 뒤로하고 줄행랑을 치면서 시작되었다. 이윽고 비취도에서 뺑소니 사고가 있었다는 소식을 접한 유라는 머리를 굴리다 이혁을 일부러 써니(장나라)가 공연 중인 극장으로 보냈는가 하면 다음날 데이트까지 연출해내며 완벽한 알리바이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한편 이혁은 자신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라를 없앨 계획을 세웠지만, 오히려 자신을 위해 희생하려는 그녀를 마주하고는 마음을 바꿨고, 결국 그녀를 자신의 여자로 삼기로 결정했다. 그러다 가족과 언론 앞에서 유라를 소개하려던 그는 태후(신은경)가 느닷없이 “폐하가 만나고 있는 사람”이라며 써니를 등장시키자 깜짝 놀라고만 것이다.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분에서는 어머니 도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왕식(태항호)이 마필주(윤주만)가 쏜 총에 맞아 물에 빠지는 등 숨 가쁘고도 몰입도 높은 전개가 이뤄지면서 다음 회에 대한 관심을 한껏 높였다.

덕분에 시청률의 경우 지난회보다 상승,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이하동일)으로 3회와 4회가 각각 8.6%(전국 7.6%)와 9.3%(전국 8.5%)를 기록했다. 최고시청률은 10.52%까지 치솟으며 수목극 정상을 굳히기에 나섰다. 2049시청률에서도 ‘황후의 품격’은 각각 2.5%와 3.2%를 기록하면서 정상에 올랐다. 특히 4회의 경우 이날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에서 방영된 드라마와 예능, 교양, 보도 프로그램 중 2049시청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음이 증명되었다.

‘황후의 품격’은 2018년 현재가 ‘입헌군주제 시대’, 대한제국이라는 가정 하에 황실 안에서의 음모와 암투, 사랑과 욕망, 복수가 어우러진 독창적인 스토리를 담는 황실로맨스릴러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SBS '황후의 품격'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