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박경희의 해축 LIVE
첼시 잡은 토트넘, 상승세 유지는 인터밀란전에 달렸다

지난 25일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가 리그 무패 행진을 달리던 첼시를 잡았다. 델레 알리, 해리 케인, 손흥민의 연속골이 터지며 3-1로 제압했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리그 4위에 오르며 상승세에 올랐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29일에 있을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 인터밀란과 대결이 중요하다.

AFP=연합뉴스

토트넘은 2018 러시아 월드컵 후유증에 시달렸다. 잉글랜드 대표팀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토트넘은 후유증을 감수할 수밖에 없었다. 델레 알리,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 키어런 트리피어 등 주전 선수들이 월드컵 4강에 올랐고 프리 시즌에 참여할 수 없었다. 프리미어리그 새 시즌이 시작되자 잉글랜드 선수들은 경기력이 저하된 모습을 보였다. 토트넘 특유의 전방 압박과 빠른 공격 전술이 사라진 것이다. 포체티노 감독의 근심이 깊어졌다.

월드컵이 끝난 지 3개월이 지나 토트넘은 원래 컨디션을 찾은 것 같다. 이른바 ‘사리볼’로 불리는 첼시의 다이내믹한 전술을 토트넘이 이겨낸 것이다. 그것도 3-1 완승을 거뒀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출전으로 휴식이 부족했던 손흥민 역시 이번 11월 A매치에 소집되지 않으면서 제 기량을 찾았다. 모든 퍼즐이 맞춰진 순간이었다.

첼시전 이후 토트넘은 홈인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인터밀란을 맞이한다. 주세페 메이자에서 열린 지난 맞대결에서는 1-2로 역전패 당했다. 추가시간에 역전골을 헌납하며 아쉬운 패배를 기록했다. 그 경기에서도 토트넘은 무기력했다. 에릭센의 슈팅이 상대 수비를 맞고 굴절돼 한 골을 기록했지만 전반적인 경기력은 좋지 않았다.

EPA=연합뉴스

현재 토트넘은 UEFA 챔피언스리그 B조에서 바르셀로나(승점 10점), 인터밀란(승점 7점)에 이어 3위(승점 4점)를 기록하고 있다. 2위까지 주어지는 16강행 티켓을 따내려면 인터밀란을 꼭 잡아야 한다. 인터밀란을 이긴다고 해도 마지막 조별리그 경기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승리를 거머쥐어야 16강 희망이 생긴다.

첼시전에 토트넘이 부상 선수들을 제외한 주전 선수를 모두 투입하고 4일 뒤 인터밀란을 상대한다. 포체티노 감독이 물러설 곳은 없다. 무조건 주전을 투입해 승리를 따내고자 할 것이 당연하다. 인터밀란전이 중요한 이유는 앞으로 리그는 물론 챔피언스리그에서 첼시전의 좋은 경기력을 이어갈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밀란과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따내지 못한다면 선수들의 컨디션은 물론 토트넘의 상승세도 한풀 꺾이게 된다. 리그 우승 경쟁, 챔피언스리그 직행 티켓을 노리는 토트넘에게는 연말에 악재가 덮칠 수 있다. 12월 말에 박싱데이(2~3일 간격으로 2, 3경기 치르는 기간)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무엇보다 전방 공격수들의 활약이 중요하다. 얀 베르통언, 다빈손 산체스가 부상으로 빠진 수비진은 어쩔 수 없다. 해리 케인, 델레 알리, 손흥민,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건재한 공격 라인이 골을 많이 만들어야 하는 방법만이 인터밀란을 잡고 상승세를 이어갈 해답이 될 것이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2018AAA '충격의 ★라인업' 가수26팀-배우28명..관전포인트 보니 icon오늘(27일) 컴백 유빈, 오후5시 네이버 V라이브 출연...GOT7 진영X잭슨 MC 지원사격 icon슈퍼주니어 려욱, 12월 10일 두번째 미니앨범 발매...전역 후 더 깊어진 감수성 기대 icon[1인가구 필수템] 청결·위생·반려견 목욕까지 가능한 ‘아르셰 실리콘 수세미 고무장갑’ icon어반자카파, 정규앨범 '05' 오늘(27일) 발매...더블 타이틀곡 기대 icon뮤지컬 '광화문 연가' 넘사벽 50대 예매율, 중년 최애 효도선물 icon걸그룹 공원소녀, ‘2018 서울 석세스 대상’서 신인상 수상 "평생 기억에 남을 것" icon[리뷰] ‘도어락’ 현실 공포 그 자체, 혼집러 공감 스릴러 icon세븐틴 에스쿱스X원우X민규X버논, '인디드' 창간호 표지모델 발탁 icon"테리우스가 떴다"...소지섭, '내뒤테' 대만 프로모션 성료...뜨거운 환대 icon김병수 대법원장, 70대 남성이 출근차에 화염병…“사법농단 무관” icongod 선공개곡 '눈이 내린다' MV 티저, 김동욱X신혜선 아련한 만남 '시선집중' icon'거미줄에 걸린 소녀' 관람포인트 #리스베트#날액션#카체이싱 icon‘골목식당’ 홍탁집 아들, 백종원 기습 점검에 당황…깊어가는 한숨 icon’주먹왕 랄프2‘ 갤 가돗·타라지 P.헨슨, 걸크러시 환상 조연(ft. 디즈니 공주) icon'찬바람 불어도 괜찮아' 서울서 즐기는 무료 문화행사 4 icon'모친 사기의혹' 도끼 "1000만원 내 한달 밥값, 직접 받으러 와라" icon오스카 시즌 시작, ‘로마’ ‘스타 이즈 본’ 치열한 경쟁 구도 icon싱글을 위한 미세먼지 차단 꿀 아이템 추천 PICK 5 icon제네시스 G90, 신차 수준의 페이스리프트…럭셔리한 실내 디자인 icon‘국경없는 포차’ 박중훈, 프랑스 ‘떡볶이 대란’ 주문 폭주에 멘붕 icon비(정지훈) 측 "30년전 母 채무, 파악 후 당사자와 원만히 해결할 것"(공식입장) icon‘풍문으로 들었쇼’ 헤미넴, 클럽서 1억 뿌린 사나이 “유명세 이유는 빅뱅 승리” icon한파대비 브랜드 대전, F/W 캐주얼·비즈니스룩 최대 90% 세일 icon[기획②] “불량품 생산은 없다” 넷플릭스, 콘텐츠 시장을 뒤흔드는 바람 icon“따뜻한 라떼 한 잔” 빽다방·주스솔루션, 겨울맞이 신메뉴 출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