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이 내리는 날 여성보다 더 적극적으로 쇼핑을 즐기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멋을 내거나 여행을 가고 꽃을 사는데 지갑을 여는 이른바 ‘로맨틱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이 최근 5년간 첫눈이 내린 서울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성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이 여성보다 쇼핑 씀씀이가 더 큰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해당 기간 동안 남성 구매 비중은 2014년 53%, 2015년 54%, 2016년 55%, 2017년 60%, 2018년 61%로 여성보다 높았고 매년 꾸준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남녀 간 비중 격차는 2014년 6%포인트에서 2018년 22%포인트로 3배 이상 커졌다.
첫눈이 오면 남성들은 평소보다 수입명품이나 의류 등을 더 많이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지난 5년간 첫눈 덕에 구매 증가 폭이 컸던 품목군을 살펴보면 수입명품(155%), 등산·아웃도어(112%), 계절가전(78%), 침구·커튼(57%), 언더웨어(45%)로 나타났다. 이어서 여행·항공권(33%), 구기·라켓(30%), 브랜드 여성의류(28%), 디자인·문구·사무용품(27%), 바디·헤어(25%) 순이었다. 패션뷰티 관련 품목은 상위 10위권 내에 5개나 이름을 올릴 만큼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남성 구매 비중이 60%를 넘어섰던 최근 2년간 구매 평균의 경우 여행계획을 세우거나 여자친구나 아내를 위해 낭만적인 선물을 구매하는 로맨틱한 남성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해당 기간 여행∙항공권 전체 판매량은 2배(115%) 이상 껑충 뛰었다. 쥬얼리∙시계∙선글라스 전체 판매량도 41% 늘었다. 품목별로는 헤어액세서리(373%), 쥬얼리소품(184%), 팔찌∙발찌(149%) 등 여성용 쥬얼리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백화점 명품 화장품과 향수도 각각 104%, 40% 늘었다. 특히 꽃을 준비하는 남성들도 늘며 선물용 꽃은 무려 6배(550%) 이상 급증했다.
관련기사
- 투썸플레이스, ‘미스터리 텀블러’ 행사…선불카드 등 득템 기회
- 도라산역~판문역, 운행중단 10년만에 열차 재가동…南에서 北으로
- 송강호 ‘마약왕’, 이두삼 찾기 1970년대 연대기 파노라마 스틸 공개
- 김희애·故김주혁, 2018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선정 ‘올해 최고의 배우’
- '안정성이 최고' 성인남녀 26.7% "희망 직업은 공무원"
- 사랑하는 이에게~에르메스 ‘크리스마스 기프트 세트’ 출시
- ‘SKY 캐슬’ 김정난, 죽어도 죽지 않은 이명주…"아들 영재 마음에 공감"
- ‘나혼자 산다’ 전현무, 무한 이기주의+식스팩 상남자 포스 발산
- ‘연애의 맛’ 오지혜♥︎구준엽, 분위기는 로맨틱! 고백은 실패…자체 최고시청률 돌파
- ‘그것이 알고싶다’ 동산원 엄지할머니, 장애인 인권유린 의혹의 진실은?
- 첼시·아스날 대승, 유로파리그 32강 안착...조 1위 유지
- 1인 가구 장독대로 변신! CU, 12월부터 '종가집' 김치+김장 재료 판매 시작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로튼 토마토 신선도 100%...후속편 루머+뉴욕비평가상 수상 행보
- 비브라스, 최대 60% 할인혜택 담은 ‘럭키박스’ 프로모션 진행
- 이탈리아·호주 시드니 겨울 여행 상품, 홈쇼핑 방송 할인 이벤트 진행
- 양심적 병역거부자, 58명 오늘(30일) 조기 가석방…”엄격한 심사 거쳤다”
- ‘동네변호사 조들호 2’ 박신양 vs 고현정, 연기 神들의 선악 대결 ‘기대감↑’
- 택배노조 파업 종료, 배송 작업 無 여전 “CJ대한통운 택배 접수 중단 때문”
- ‘진짜사나이 300’ 오윤아·김재화·산다라박·주이, 초강력 윈드 터널 훈련 돌입에 ‘기겁’
- 차은우, 크린토피아 TV광고 공개...굿즈·캘린더 증정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