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면서 각종 모임 약속으로 다이어리가 빼곡해지는 시기다. 이때 패턴이나 소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적절하다.

사진=SI(씨) 제공

특별한 연말 모임룩을 찾는다면 레오파드 혹은 벨벳 소재 아이템을 활용해보면 어떨까.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적이기 때문이다.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 틈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 레오파드와 벨벳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 레오파드 패턴 카디건으로 화려하게

화려한 패턴의 파티룩을 선보이고 싶다면 이번 시즌을 강타한 레오파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볼드한 레오파드 무늬가 눈에 띄는 카디건은 스타일지수를 올려준다. 또 두툼한 소재로 높은 보온성을 자랑해 따뜻한 연말룩을 연출할 수 있다.

카디건, 데님팬츠 – SI(씨) / 가방 – 체사레 파치오티 / 장갑 – 뮤트뮤즈

여기에 부츠컷 데님 팬츠를 함께 매치해 실용성과 패션지수를 더해보자. 데님 소재가 주는 편안함과 프론트 절개 부츠컷 디자인이 편하면서도 감각적인 룩을 선사한다. 이때 레오파드 카디건과 잘 어울리는 레드 미니백을 들어 컬러감을 더하고 블랙 가죽장갑으로 마무리하면 화려하면서도 실용적인 연말룩이 완성된다.

 

◆ 벨벳 소재 팬츠로 무드 있게

특별한 소재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벨벳 아이템을 추천한다. 버건디 컬러가 가미된 벨벳 팬츠는 무심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벨벳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소재와 무게감 있는 컬러가 더해져 패션지수를 한껏 높여준다.

블라우스, 팬츠 – SI(씨) / 시계 – 다니엘 웰링턴(Daniel Wellington) / 부츠 – 스퍼

여기에 블랙 블라우스를 매치해보는 건 어떨까. 레이스 소재가 매력적인 블랙 블라우스는 페미닌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벨벳 팬츠와 어우러져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골드 메탈 스트랩 시계와 그레이톤 스웨이드 부츠를 착용해 무드 있고 조화롭게 마무리해보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