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며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됐다. 특히 올겨울은 잦은 미세먼지 발생과 강력한 한파가 예보돼 ‘이불 밖은 위험해’를 외치며 외출을 삼가고 집 안에 머무르는 방콕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이불을 벗어나지 않고도 스마트폰이나 음성명령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IoT 기반의 스마트 생활가전이 출시되면서 침대 밖으로 몸을 일으키는 것조차 힘겨운 겨울철 방콕족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 스마트폰 터치로 나만의 홈카페 완성,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최근 블루투스를 탑재한 IoT 기반의 커피머신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를 출시했다. 네스카페 바리스타 전용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은 후 기계와 연결하면 스마트폰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개인 레시피와 알람 설정 기능이 있어 정해놓은 시간에 취향에 꼭 맞는 카페 퀄리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는 커피 카트리지 리필 방식의 커피머신으로 15바 이상의 압력 추출로 풍부한 크레마를 자랑하며 룽고,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카푸치노와 라떼는 별도의 에어로치노(우유거품기) 장비가 따로 없어도 바리스타 머신만의 고유기술로 우유를 이용해 풍부한 거품을 완벽히 구현해낸다. 또한 커피 한잔 당 300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 잠들기 전 음성명령으로 조명 제어, ‘IoT숙면등’

최근 LG유플러스가 선보인 ‘IoT숙면등’은 조명과 스피커 기능이 결합된 제품이다.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전원, 밝기 조절, ‘잘 때 모드’, ‘예약설정’ 기능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일출·일몰과 유사한 조명효과와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음원을 제공해 사용자의 숙면을 돕는다.

가령 취침 전 AI 스피커에 “클로바, 숙면등 잘 때 모드 해줘”라고 말하면 은은한 조명과 잔잔한 음악이 나와 숙면에 도움을 준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기상 알림 시간과 요일을 선택하면 설정한 시간에 경쾌한 음악과 함께 조명이 서서히 밝아져 기분 좋게 잠에서 깰 수 있다.

이 제품은 개인 설정을 통해 16000개 색을 만들 수 있어 원하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즐겨찾기 기능으로 좋아하는 조명 색상을 등록하고 쉽게 켤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잠들 때 듣기 좋은 음악, 일어날 때 듣기 좋은 음악, 집중을 도와주는 음악 등 특정 상황에 맞는 음악을 재생시킬 수도 있다.

 

사진=구글 제공

# 최신 뉴스부터 항공권 검색까지 음성명령으로 한번에, ‘구글 홈’

구글이 9월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을 국내에 선보였다. 구글 홈은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돼 '오케이 구글' '헤이 구글' 등의 명령어로 원하는 기능을 음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6명의 목소리를 인식해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하며 한국어 외에도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 두 가지 언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구글 홈에서는 ▲최신 뉴스 듣기 ▲영어 회화 공부 ▲요리 레시피/맛집 정보 검색 ▲국내선 항공권 검색 ▲택배 배송 상태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음성명령으로 음악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고 크롬캐스트가 TV에 연결돼있는 경우 넷플릭스의 영화와 TV 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을 전송해 감상할 수도 있다. 전 세계 225개 이상의 홈 자동화 파트너 기기들과 호환돼 5천개 이상의 제품을 집 안에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핸즈프리 스마트홈 경험도 제공한다.

 

사진=브런트 제공

# 스마트폰으로 미세먼지 해결, ‘브런트 에어젯S’

브런트는 최근 IoT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개인용 공기청정기 ‘브런트 에어젯S’를 출시했다. ‘브런트 에어젯S’는 테이블에 둘 수 있는 5~6평형 크기의 개인용 공기청정기로 IoT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전원을 켜고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하거나 바람 세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본체 LED 램프를 통해 외부 공기질과 날씨 상태까지 알려준다. 그뿐만 아니라 네이버 클로바, 카카오 미니, 구글 홈, 아마존 알렉사 등 AI 스피커와 연동하면 음성명령으로 조작할 수도 있다. ‘브런트 에어젯S’는 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하는 3중 결합 필터를 적용했으며 7중 날개와 초소음 모터 설계로 저소음 상태에서 최대한 먼 곳으로의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